본문 바로가기

━━━━ 함께한 사람들/사랑빵 손님과 달달구리

맛난 쿠키 만들어요...시스루(?) 쿠키 ㅋㅋㅋㅋㅋ

사랑 손님과 달달구리

-시...스..루.....쿠키?

 

금요일 포스팅을 담당하는 달달구리의 등장이욧

그런데,

금요일이 어느덧 훌쩍지나버리고 있네요 ㅋㅋㅋㅋㅋㅋ 달달구리 지각입니다!! 히히

지난주에 약속했듯이  부지런히 이번주에는 베이킹 준비(?)를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미리미리 목요일에 준비하는센스 ㅋㅋㅋ하지만

목요일에 과다한 체력소모로인해, 급지침으로...굽는건 금요일에 했답니다 ㅋㅋㅋ

오늘은 이리저리 웹서핑을 하다가 찾은 쿠키!! ...

바로 시스루 쿠키입니다 +_+

시스루 (see through) 주로 패션용어에 많이 사용되긴하지만,

오늘은 달달구리의 쿠키에 감히 그 이름을 붙입니다 ㅋㅋㅋㅋㅋㅋ

 

 

see through cookies 

☆ 쵸코반죽 - 박력분 120g / 코코아25g / 황설탕 90g / 소금1g / 베이킹파우더 1g / 베이킹소다 1g /

                    계란 1개 / 버터 90g / 럼주 6g

 

☆ 화이트반죽 - 박력 140g / 설탕60g / 계란 1개 / 버터60g

☆180도 10분간 굽기

 

- 쵸코반죽 먼저 만들어 볼게요^^ 화이트 반죽은 버터☞설탕☞계란☞분말류(박력분) 순으로 만드시면 되요,

   따로 포스팅은 하지 않을게요 +_+

 

1. 잘 녹인 버터와 황설탕을 넣고 잘 저어준 모습이랍니다 +_+

 2. 잘 저어진 설탕+버터에 계란을 넣고 충분히 거품기로 저어주세요!

3. 반죽이 뽀얗게 변했네요^^ 이제 럼을 넣어볼게요 ㅋㅋㅋㅋ알콜향가득 +_+ 

 4. 자 마지막으로 분말류(베이킹파우더+소다+코코아+박력분) 투하! 그리고 자르듯이 잘 저어주세요^^

 5. 짜잔 +_+ 섹시한 쵸코반죽완성입니다^^ 냉장고에서 이상태로 1시간 휴지 시켜주세요^^

 6. 이건 화이트 반죽의 자태입니다. 순서는 위에 적어드린대로 하시면 됩니다^^화이트 반죽도 한시간동안 휴지!!

 7. 휴지된 반죽을 이제 쵸코는 10g 화이트는 8g 씩 분할해주세요^^

 

 8. 화이트 반죽을 밀대로 잘 밀어주신후에 촉촉한 쵸코반죽을 넣고 송편만들듯이 잘 빚어주세요^^

 9. 허걱....시스루는 무슨....이쁜게 빚는다는게 이모양,...잘 빚어서 눌렀는데, 쵸코반죽 옆구리 터졌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이상태로 180도에서 10분간 구워주세요! 히히  그럼 완성 +_+

완성샷 사진은.....없어욧ㅋㅋㅋㅋ안이뻐서 안찍은거 아니에요 ㅋㅋㅋ깜빡했어요 ㅋㅋㅋㅋㅋㅋ

생긴건 저래도 맛은 있었답니다 ㅋㅋㅋ내일 친척집가는길 한본다리 싸들고 가서 가면서 먹어야겠어요,

처..분...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키키키키키 +_+

내일 친척집간다고 엄마랑 목욕탕 다녀왔는데 저녁도 안먹어서 그런지 배가..고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괴도미진양이 점심에 사주신 맛난 떡볶이랑 먹은게 오늘의 전부 ....띠로리 ㅋㅋㅋㅋㅋㅋㅋㅋ 히히

일찍 자야겠어요 +_+

내일은 친척집에 다들 집합이어서, 더숲에서 파는 가토쇼콜라랑 치즈케이크 사갈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

(직접만들고 사가는 시스템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불타는 금요일 건강히 잘 보내시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