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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실회의록

*마실운영안내*

<<< 마실 운영 안내 >>>

 

1. 각자 자신의 컨텐츠의 포스팅을 한다. 최대한 주제에 맞게 포스팅 한다.

   주제와 관련 된 것을 올리지 못할 때에는 일상을 올려도 괜찮다.

2. 매주 정해진 자신의 요일에 올린다.

   예) 월요일에 올리기로 정한 사람은 다음날 화요일 아침 8시까지 올리면 된다.

3. 자신의 요일에 올리지 못하는 갑작스러운 경우에는 출석담당자에게 미리 말하고, 언제까지 올리겠다는 약속을 한다.

   그 약속을 못 지킬 시에는 벌금 내야한다. 갑작스러운 경우가 아니라면, 최대한 예약 기능을 이용하도록 한다.

4. 회비는 매달 5천원씩 낸다. 경조사비로 이용할 것이다.

5. 자신의 정해진 요일에 포스팅을 올리지 못할 시에는 벌금 3천원을 내야한다.

   책임감에 대한 벌금이므로 봐주거나 넘어가는거 없다.

   갑작스러운 경우라도 출석담당자에게 미리 말하지 않았다면 벌금 내야 한다.

   회계 담당은 임미진님이므로 개별연락을 하도록 한다.

6. 블로그 기술자님은 김지만님이므로 홈페이지 관련 문의는 김지만님께 한다.

7. 마실 정기모임은 한 달에 한번 씩 진행한다. 정기모임 불참은 벌금이나 벌칙이 따로 없지만 최대한 참여하도록 한다.

   대표가 없는 관계로 회의 진행자는 매 회의 때마다 다음 달 진행자를 선정한다.

   공평하게 자율적으로 돌아가면서 회의 진행을 한다.

   회의 진행자로 결정 된 사람은, 다음 달에 회원의 과반수 이상이 참여할 수 있는 날짜로 정해서 회의를 준비한다.

8. 매 달 정기모임에서 이달의 블로거를 투표하여 선정한다.

   이달의 블로거로 선정 된 사람은 홈페이지 메인에 한 달 동안 게시된다.

9. 마실은 21명의 팀블로그 이므로 본인 것만 하지 말고, 다른 멤버들의 포스팅을 최대한 보려고 노력한다.

   그래야 다양한 삶을 공유하는 것인 마실의 목적 중에 하나에 해당한다.

   한 달 동안 아무리 적어도 개개인의 포스팅 하나씩은 보도록 노력한다.

   그래야 이달의 블로거를 투표하는 것에도 의미가 있다.

10. 마실 1인 1기획은 각 분기별로 운영되며, 1년에 총 4번으로 계획한다.

    자신의 컨텐츠와 관련된 기획을 해보며 다른 멤버들과 다양한 주제들을 공유해볼 수 있는 기회이다.

    기획을 하고 싶은 사람은 본인이 하고 싶다고 회의에서 얘기하고, 혼자 하거나 팀을 짜서 기획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기획자가 준비하는 것이다. 마실 멤버들에게 기획의도와 세부 내용 등 상세히 알려주고, 진행한다.

11. 본인의 요일이 아닌, 다른 요일에 포스팅을 올리지 않도록 한다.

    홈페이지 메인 헤드라인에 사진이 올라가는 등 순서가 뒤엉키는 사태가 발생!

    부디 제발 반드시 본인의 요일에 포스팅을 해야한다. (예약기능을 적극 이용하도록 한다)

12. 본인의 요일이 아닌데도 무언가 포스팅이 하고싶다면, 마실 메뉴 카테고리중 ‘마실의 또다른 일상’ 에 올리도록 한다.

    이 카테고리는 헤드라인 사진으로 올라가지 않고, 홈페이지 아래에 따로 보여진다.

13. 온라인으로 개인의 포스팅을 작성하고 올리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오프라인인 정기모임 또한 중요하므로 최대한 참여하도록 한다. (부담O)

    또한 가끔 일어나는 번개모임은 시간이 되는 사람들로 참여하면 된다. (부담X)

 

 

<<<포스팅 할 때에 주의 할 점>>>

 

1. 왼쪽 위에 있는 작성 칸을 반드시 확인한다. 카테고리명을 선택해서 올린다.

   지정하지 않고 그냥 저장하면 홈페이지 메인 헤드라인에 올라가지 않는다.

2. 글쓰기 페이지로 들어가면 처음에는 오른쪽 윗부분에 ‘비공개’로 되어있다.

   ‘공개’가 아니고!!! ‘발행’을 눌러준다. 반드시!!! 발행을 클릭하면 바로 아래에 ‘View분류선택’ 이라는 게 생긴다.

   클릭해서 본인의 포스팅에 맞는 분류를 선택해준다.

3. 예약을 하려면, 오른쪽 view분류선택 아래에 ‘현재’로 설정되어있는 것을 ‘예약’을 눌러준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날짜와 시간이 생긴다. 달력을 클릭해서 날짜를 지정하고, 오른쪽의 시간을 지정한다.

4. 오른쪽 중간에 있는 ‘파일보관함’에는 사진과 동영상 등등 본문에서 업로드 한 파일들의 이름이 뜬다. 

   파일을 클릭해서 사진을 확인하고, 본인의 마음에 드는 것으로 ‘대표’ 클릭을 하면 헤드라인 사진으로 설정된다.

5. 제목은 포스팅 주제에 맞게 쓴다. 태그는 정확하되 많이 쓴다. 꼭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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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첫 회의에서 사용할 자료로 만들었습니다.

마실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정하고 올린 공지가 아니라는 점, 죄송합니다.

기본 틀은 제가 잡아보았으니 1월 회의에서 많은 회원들과 함께

같이 공유해보고 다시 논의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회칙의 개념이 되겠네요)


회원이 21명으로 늘어난 만큼 개개인이 규칙을 지켜주지 않는다면,

사소한 것이라도 전체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더욱이 대표가 없는 우리 동아리에는 치명적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회원&기존 회원들이 꼭 지켜주어야 한다고 생각되는 것들로 정리했습니다.


추가할 내용과 수정할 내용 있는 건 마실카톡에서 얘기해주시거나

'유라연'에게 개인카톡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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