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마실스토리 시즌2/루나오도어의 달빛향기

반지 세공]반지 만들기 3탄! 다이아 컷 반지!

반지 세공]반지 만들기 3탄! 다이아 컷 반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시~

 

반지 제작을 해보겠어요!! ㅋㅋㅋㅋ

 

오늘 만들어 볼 반지는~

 

각이 살아있는!!

 

다이아몬드 컷 반지에요~ ㅋㅋㅋ

 

그렇다고 다이아가 들어가는건 아니에요~ 오해하시면 안되요 ㅠ

 

기본 형태 만드는 방법은 전의 엥게이지 반지와 같습니다~

 

자~ 한번 만들어 볼까요? ㅋㅋㅋ

 

(아직 초보이고 전문용어도 잘 모르기때문에 심오하게 보시면 아니됩니다 ㅠㅠㅠㅠㅠ)

(저도 배우는 입장에서 포스팅하는거라 틀린 부분이 있더라도 이해해주시고~)

(혹 저보다 더 많이 알고 계신분이 이 글들을 보신다면 조언과 지적질 환영합니다!!)

 

 

우선 기본 형태 만드는 방법은 반지 만들기 2탄에!!

 

엥게이지 반지 만들기에서 땜작업까지 하시면 됩니다~ㅋ

 

반지 만들기 2탄! 엥게이지 반지!(보러가기)

 

그러면 위와 같은 반지가 되겠죠? ㅋㅋ

 

그다음~

 

위와 같이 톱으로 8등분에서 10등분~

 

더 세밀하게 만들고 싶으시면 더 나누셔도 될듯하네요 ㅎㅎ

 

저는 8등분으로 나누어 작업할게요 ㅋ

 

표시된 부분 사이의 중간을 기준으로 하고~

 

표시 선까지 평줄로 줄질해 줍니다~

 

아주 평평하게 해야 이쁘게 각이 나와요 ㅎㅎ

 

윗면을 다 줄질해준다음~

 

45도 경사면을 줄질해줍니다!

 

경사면을 줄질 하실때에는~

 

처음 표시한부분이 중앙으로 기준하여

 

45도정도 유지되게 줄질해주세요!

 

(윗면, 경사면 서로 엇갈리게 해주신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ㅋ)

 

반대편도 역시 같은 방법으로 줄질!

 

그렇게 하면 윗면이 마름모(다이아) 모양이 되는것이 보일거에요~

 

그 모양을 균형있게 맞춰가면서 줄질하면 이쁘게 될거에요 ㅎㅎ

 

윗면 줄질 -> 표시된 부분 사이의 중앙 기준.

 

경사면 줄질 -> 표시된 부분을 중앙 기준.

 

이제 반지의 측면을 줄질해주어요~

 

옆면은 전체적으로 평줄을 이용해

 

윗면 마름모 모양이 닿지 않는 한에서

 

줄질을 해주세요~

 

옆면을 무턱대고 줄질하시면

 

윗면 마름모 모양이 망가져요 ㅠㅠㅠㅠㅠ

 

이제 각을 다 잡았으니~

 

고운줄들로 마무리 해줍니다!!

 

마무리된 반지는 광을 내주어요 ㅋ

 

자~

 

광을 내주게 되면!!

 

다이아 컷 반지 완성!!

 

후후~

 

각이 생각보다 잘 잡혀 나왔네요!

 

각 망칠까 천천히 줄질한 보람이 있네요 ㅠㅠㅋ

 

손수 제작한 다이아 컷 반지!

 

아~ 진짜 다이아를 셋팅하고싶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격 후덣덣함 ㅠㅠㅠㅠ

 

 

다음에도 어떤 귀금속 세공을 할지 기대됩니다!

 

또 다시 제작 포스팅을 올릴때까지~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 ------------------- *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