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한 사람들/달콤한 비의 분홍빛 욕심

Do You Know 'EARTH HOUR'?

안녕하세요! 달콤한 비 입니다.

바로 어제 EARTH HOUR 행사가 진행되었는데 다들 참여하셨나요?

일단 달콤한 비의 참여 인증샷과 함께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뉴스에 EARTH HOUR 행사가 보도되어서 시청하면서 인증샷을 찍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끄고 1시간을 보냈어요!

 

 

 

EARTH HOUR에 대해서 생소하실 분들을 위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EARTH HOUR가 무엇이냐면!

 

 

 

 

바로 어제 저녁 8:30~9:30분, 1시간 동안 전등을 끄는 캠페인을 하였습니다!

다들 참여하셨나요?^^

 

EARTH HOUR의 공식 홈페이지는

http://www.earthhourkorea.org/ 입니다^^

 

 

그러면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한 설명 해보겠습니다!

 

 

 

 

한국 공식홈페이지가 아닌 전세계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남은 시간을 알려주는데요,

이번년도 EARTH HOUR 행사는 어제였기 때문에 남은 시간은 0으로 되어있네요! ㅎㅎ

 

 

 

 

 

 

EARTH HOUR는 매년 3월 마지막째 주 토요일에 저녁 8:30~9:30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여건을 고려해서 변동은 있습니다! (이번년도가 그렇네요 ^^ )

2014년도의 EARTH HOUR는 언제인지 정말 기대가 되네요 ^^

 

 

 

 

 

 

한국에서는 2009년부터 한국 사무소가 만들어져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도가 굉장히 많은 참여자들이 있었습니다. 저도 작년에 동생과 함께 참여했던 기억이 나네요.

개인적인 참여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과 관공서들이 참여하고 있네요.

 

 

그렇다면 이런 행동을 하는 것이 어떤 효과를 불러오는 것일까요?

 

 

 

 

우와~ 어린소나무 629,640 그루 식재 효과라니 정말 상상할 수도 없을만큼 굉장한 효과를 거두고 있네요.

개인적인 참여는 정확한 집계가 어려웠을 만큼 더 많은 효과들이 일어났을 거라고 예상됩니다.

 

 

 

 

 

 

 

 

이제 EARTH HOUR 캠페인은 일년에 한번 60분의 효과를 넘어서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함께 해주시겠어요?

 

 

어제 참여를 한 당신

또는 어제 참혀하지 못했지만 앞으로 참여할 당신을 위해서

좋은 참여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가정내의 모든 불빛을 끄고 촛불을 켜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여기까지 EARTH HOUR 캠페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제 참여한 참여자분들께 정말 멋지다는 칭찬을 하고 싶습니다!

또한 어제는 참여하지 못했지만 앞으로 함께 해주실 많은 분들을 기대해봅니다!

또한 캠페인을 넘어서 생활 속에서 많은 실천을 기대해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