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실회의록

2014년 청년일상스토리 마실 운영회의

<2014년 마실 운영안>

 

1. 운영개요

(1) 명칭 : 청년일상스토리 마실(이하 마실이라고 칭한다)이라고 하며 글 작성자는 블로거”, 글 작성은 포스팅이라고 한다.

(2) 목적 : 각자의 일상을 자유롭게 즐기되 삶을 기록하고 서로 공유하면서 개개인적 삶을 하나로 묶는데 있다.

(3) 방식 : 온라인 블로그(http://maseal.tistory.com) 포스팅을 통해 각자의 삶을 기록하고 공유한다.

(4) 회의 : 1회 우수블로거 계획 및 진행, 과반수 참석시 회의 진행 가능

(5) 회비 : 3,000(총무 50% 감면)

 

2, 세부운영 방식

(1) 1회 포스팅 방식 / 광민(), 홍일(), 혜선(), 라연(), 준호(), 미진(), 재민(), 아라()

- 주간 요일을 지정하여 포스팅 마감(화요일 시 수요일 오전 8시까지)

- 결석 벌금 2,000

 

(2) 1회 포스팅 방식 / 민선·지만(15), 영석(25), 혜민(5)

- 월간 일을 지정하여 포스팅을 마감(20일 시 21일 오전 8시까지)

- 결석 벌금 10,000

 

(3) 11인 기획 방식 / 2주전 기본계획안 업로드 및 공유

- 1회 지정하여 공유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포스팅 포함)

- 11기획 운영자의 컨텐츠와 관련된 기획을 해보며 다른 멤버들과 다양한 주제들을 공유해볼 수 있는 기회이다. 기획을 하고 싶은 사람은 본인이 하고 싶다고 회의에서 얘기하고, 혼자 하거나 팀을 짜서 기획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기획자가 준비하는 것이다. 마실 멤버들에게 기획의도와 세부 내용 등 상세히 알려주고, 진행하며 마실 블로거는 참여할 의무가 있다.

- (1), (2)번 참여와 함께 중복 가능하다.

- 프로그램 계획, 운용 및 평가를 작성

- 프로그램 진행 및 포스팅 결석 시 벌금, 5,000

자신의 요일에 올리지 못하는 갑작스러운 경우에 출석담당자에게 미리 말하고, 언제까지 올리겠다는 약속을 한다. 그 약속 불이행시 벌금을 납부한다. 최대한 예약 기능을 이용하도록 한다.

 

(4) 이달의 블로거

- 매 달 정기모임에서 이달의 블로거를 투표하여 선정

- 이달의 블로거로 선정 된 사람은 홈페이지 메인에 한 달 동안 게시

- 인센티브 : 문화상품권 1만원

 

3. 회비

(1) 회비 담당자를 지정하며 회비는 회의 및 토론을 통해 유동적으로 사용

(2) 당 해 블로거를 대상으로 경조사비로 사용

(3) 11기획 계획 및 회의, 프로그램 운용 내용에 따라 회비 사용

 

4. 포스팅 4주 운영 후 1회 휴식 제도 없음 / 방학 제도 도입(1, 8)

 

 

5. 기타안건

- 생일자 챙기기 없음

 

6. 다음달 회의

- 223

 

7. 개강

- 23일 월요일


8. 2014년 운영 관련 역할 담당자 

- 총무 미진

- 서기 회의 진행자.

 

9. 회의 진행 순서

김지만(1월), 윤준호(2월), 신홍일(3월), 유라연(4월), 구재민(5월), 김영석(6월), 조아라(7월), 임혜민(8월), 장광민(9월), 박민선(10월), 오혜선(11월), 임미진(12월)


10. 1인 1기획 및 기타

조아라(2월), 임혜민(3월), 장광민(4월), 박민선(5월), 오혜선(6월), 임미진(7월), 김지만(8월), 윤준호(9월), 신홍일(10월), 유라연(11월), 구재민/김영석(연말파티 담당)


※ 9,10번 관련

- 순서 변동은 각 담당자들이 타 담당자와 협의

- 변동 후 마실 톡으로 남김

 

<<<포스팅 할 때에 주의 할 점>>>

 

1. 왼쪽 위에 있는 작성 칸을 반드시 확인한다. 카테고리명을 선택해서 올린다. 지정하지 않고 그냥 저장하면 홈페이지 메인 헤드라인에 올라가지 않는다.

 

2. 글쓰기 페이지로 들어가면 처음에는 오른쪽 윗부분에 비공개로 되어있다. ‘공개가 아니고!!! ‘발행을 눌러준다. 반드시!!! 발행을 클릭하면 바로 아래에 ‘View분류선택이라는 게 생긴다. 클릭해서 본인의 포스팅에 맞는 분류를 선택해준다.

 

3. 예약을 하려면, 오른쪽 view분류선택 아래에 현재로 설정되어있는 것을 예약을 눌러준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날짜와 시간이 생긴다. 달력을 클릭해서 날짜를 지정하고, 오른쪽의 시간을 지정한다.

 

4. 오른쪽 중간에 있는 파일보관함에는 사진과 동영상 등등 본문에서 업로드 한 파일들의 이름이 뜬다. 파일을 클릭해서 사진을 확인하고, 본인의 마음에 드는 것으로 대표클릭을 하면 헤드라인 사진으로 설정된다.

 

5. 제목은 포스팅 주제에 맞게 쓴다. 태그는 정확하되 많이 쓴다. 꼭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