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마실스토리 시즌2/아름다운 날엔 바다처럼

바다♬ 쉰두번째이야기_알록달록물고기&지끈액자

 오늘은 네일아트대신에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을 소개할까해요:-)

 

첫번째

주제: 바다 또는 물프로젝트에 맞겠네요!

준비물: OH필름종이, 유성매직, 호일, 도화지, 테이프나 목공풀

연령: 5세 (만3세)

 

먼저 OH필름종이에 물고기 도안을 프린트합니다.

(위 사진은 교실꾸미기용 모빌 크기입니다. 아이들이 활동할 때에는 필름종이 하나에 물고기 크게 하나를 인쇄해주세요)

 

색을 맞춰서 색칠하기!

(5세 수업할 때에는 색칠한 곳위에 덧색칠하지 않도록 주의사항을 말해주셔야해요 안그러면 유성매직의 수명이 그날로 끝납니다ㅠㅠ)

 

저는 모빌용이라 제가 색칠했네요^^:

 

 

 색칠을 다했으면 호일을 구깁니다.

(5세친구들은 색칠까지만 6.7세는 호일을 접었다가 펴기 또는 살짝 구겼다가 펴기까지도 가능합니다.)

 

 

 

 도화지에 은박지를 씌우고 그 위에 필름종이를 부착시키면 완성!

실제로 아이들이 한 작품입니다 (5세♡ 우리반)

마무리 작업할때에는 .....눈부심조심하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모빌은 실이나 낚시줄에 매달아 교실 입구나 아이들 놀이영역에 붙여주면 참 좋아합니다^^

 

 

 

 

 

 

 

두번째

주제 : 음....생일액자? 및 ...교실환경꾸미기

준비물 : 지끈, 가위, 테이프나 크기를 고정시킬 수 있을 만한 물건, 글루건, 예쁜 종이, 도화지

 

 테이프는... 처음에는 지끔 풀림방지용으로 사용했다가 나중에는 테이프없이 할 수있어서 액자틀로 사용하는 용도로변경을...ㅋㅋㅋ

 

 

 

 테이프 위에 고정없이 지끈을 감아줍니다

(제가 사용한 지끈은 흰색 굵은 지끈이에요)

 

 

 

 

 자유지면 저는 여덟번에서 열번정도 감았어요

포인트는 엇갈려서 감아주는 것!

 

 

 

 

 지끈을 감고난 후에 두바퀴정도 더 감을 수있는 길이를 더 뺀후에 자릅니다.

 

 

 그리고 그 지끈을 사진처럼 띄엄띄엄 갑아줍니다

데코+ 지끈 나돌아다님또는 풀림 방지

(감아주고나서 돌아오는 위치는 처음 테이프를 감기시작했을때의 나머지 끝부분 근처!)

 

 

 

 

 

 다 감으셨으면 지끈을 고정시켜야하는데 난감하죠?

 

 

 

 

 지끈을 한쪽 손으로 고정시킨 후에 그 부분을 세네번 사진처럼 감아줍니다.

 

 

 

 

 

 감은 후에는 그 사이로 지끔을 통과시켜준 뒤,

 

 

 

 

 

 두어번 다시 감아 반대편으로 다시 통과시킨 후, 꽉 잡아당기고 가위로 싹둑 자르면!!

완성!!

 

 

 

자, 이제는 데코를 해봅시다!

역시나 지끈으로!!

 파란색 지끈을 30cm정도? 넉넉하게 잘라줍니다:-)

역시 사용한 지끈은 굵은 지끈입니다만 앏은 지끈 사용하셔도 되요!!

 

 

 

 

 자른 지끈을 열심히 풉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아마 지문이 닳는 느낌을 알게되실거에요 ㅋㅋㅋ

 

 

 

 

 

 저는 굵은 지끈을 사용했기때문에 반을 싹둑 잘랐습니다.

 

 

 

 

 

 귀여운 리본을 만들면 끝!

 

 

 

 

 만든 액자위에 딱!

 

 

 

짠- 완성!

아이들 사진 찍어서 인쇄한다은 동그란 틀에 맞춰 오린다은 코팅해서 액자처럼 사용해도 됩니다.

교실 환경구성할 때에 사용해도 무방할 듯 싶네요^^

 

 

 

 

 

 

 

다음 포스팅은 8월 14일에 옵니다

그때는 또 어떤 것을 소개하게될까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