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마실스토리 시즌2/루나오도어의 달빛향기

야구] 나의 사회인 야구 시작하기 & YB 클럽 야구단 소개!!

야구] 나의 사회인 야구 시작하기 & YB 베이스볼 클럽 소개!!

 

 

오늘은 오르지 못하는 씁쓸한 뒷토에요 ㅠㅠ

 

이번주엔 결혼식에 야구 연습에 주말을 지내고~

 

평일엔 갑자기 시작한 알바가....

 

절 등산 못가게 했어요!!!

 

악!!!!!!!!!!

 

그래서 이번주는 그냥 쉴려고 했으나....

 

그냥 넘어가기엔 제가 누릴수 있는 기회가

 

(일주일에 한번 블로그 글올릴수있는 기회!)

 

너무 아깝기에 넘어갈수가 없지요 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사회인 야구를 시작했을때와~

 

지금 활동하고있는 'YB 야구단' 을 간단히 소개 해드릴려구요 ㅋㅋㅋ

 

 

챱터 1 . 야구 시작하기!!

 

사회인 야구를 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ㅋ

 

흥미가 있어야겠죠!

 

야구에 흥미가 생겼다면 그 마음만으로도 OK!

 

더 흥미가 생긴다!!

 

그럼 친구 하나 끌고가서 캐치볼!!

 

(야구를 안해보고 사회인 야구단 가서 배워도 되지만...)

 

(그래도 전 남에게 아무것도 준비가 안된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 않아요 ㅋㅋ)

 

(시작하기전 사전준비를 해가죠 ㅋㅋㅋㅋ)

 

(공던지는 동영상 찾아서 연습도 해보고~)

 

(동영상처럼 자세도 잡아보고~)

 

(방망이는 없지만 집에 작대기 or 빗자루 들고 휘둘러보죠 ㅋㅋㅋㅋ)

 

(아마 야구에 흥미를 가지기 시작하시면 저와 같은 행동들은 다 해보셧을거라 생각해요~ㅋㅋㅋ)

 

 

챱터 2 . 사회인 야구 동호회 가입하기!

 

흥미가 생겨서 친구랑 열심히 캐치볼을 해봤다면!?

 

이젠 더 야구를 배워보고 싶고~

 

시합에도 나가보고 싶고~

 

배팅도 해보고 싶고 ㅋㅋㅋㅋ 그렇죠? ㅋㅋㅋ

 

그럼 이제 사회인 야구 동호회에 가입 Go Go!!

 

추천 드리는 싸이트는요~ 게임원!!

 

이곳은 동호회 가입은 물론~

 

리그 정보와 기록들~ 연습시합 부킹등~

 

사회인 야구가 이뤄지는 거진 모든것이 있는 사이트에요~

 

아래 게임원 링크에 들어가 클럽원 메뉴의 선수모집!!

 

↓링크

 

 

 

 

 ↑↑↑↑출처: 게임원↑↑↑↑

 

 

 

자신이 사는 위치와 근접하거나 느낌이 괜찮다 하시는 동호회 가입!!

 

 

찹터 3 . 개인 장비 구입~

 

사회인 야구단에 가입하게 되면 일단

 

유니폼이 있는 팀에선 유니폼을 맞추라고 하겠죠? ㅋㅋ

 

그래야 시합도 나갈수 있고요~ㅋㅋ

 

정식으로 팀원이란걸 증명해주는 유니폼이지요~

 

저희팀 유니폼은요 ㅋ

 

 

 

바로 요고입니다 ㅋㅋ

 

멋지지 아니한가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다음은 개인장비들로~

 

중요한 글러브가 있지요 ㅋ.ㅋ

 

공을 맨손으론 받을수 없자네요~

 

겁나 딱딱한디 ㅋㅋㅋㅋㅋ 맞으면 아품 ㅠㅠㅠㅠㅠ

 

 

 

이게 올라운드용 글러브가 되겠네요 ㅋㅋ

 

길이가 짧은 내야용은 11인치~12인치 이하 정도가 일반적이겠구요~

 

외야용 글러브는 12.5 ~ 13인치가 일반적입니다~

 

두글럽 사이정도 되는게 올라운드가 되겠습니다 ㅋㅋ

 

(일반적인 길이를 말씀드린거이기때문에 정확한 길이가 아닐수 있음을 알려드려요 ㅋ.ㅋ)

 

 

 

두번째로는 스파이크가 되겠습니다 ㅋ.ㅋ

 

저는 처음 시작했을때 가난해서리 .....ㅠ

 

야구 스파이크 대신 축구화를 신었는데요 ㅋ

 

어느날 가입한 리그에서 규정이 야구화 여야 된다고 해서

 

야구화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ㅠ

 

전 야용사 에서 야구 포인트화 싸게 구입 ㅋㅋㅋㅋㅋㅋ

 

포인트화라도 좋다는~ 싸다는~ 안전하다는~

 

 

 

 

세번째 개인 장비~

 

사진 순서대로~

 

배팅 장갑 / 수비장갑 / 팔꿈치 보호대 / 개인 야구가방 되겠네요 ㅎ.ㅎ

 

배팅장갑은 말 그대로 배트 들고 공을 치실때 쓰는거에요~

 

안 차고 해도 되긴 하지만.. 처음에 그랬다가 손 다까졌다는 ㅠㅠㅠㅠㅠㅠ

 

하나 장만하시는걸 추천해요 ㅋ.ㅋ

 

수비장갑은 글럽을 착용하는쪽에 차고 글럽을 끼시는거구요~

 

검지 중간마디부터 검지 와 손바닥이 연결된 부분~(명칭을 잘 몰라서 ㅠㅠㅠㅠ)

 

그쪽을 방어해주기 위한 압소버가 있어요 ㅋ (엠보싱같은거라고 생각하시면 될듯요 ㅋㅋ)

 

처음에 공을 받을때 잘못받거나 하면 검지 아래 손바닥 부분들이 마니 아픈데요~

 

그 충격을 줄여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ㅋ.ㅋ

 

팔꿈치 보호대는 타석에서~ 투수가 던진공이 몸쪽으로 와서 앞으로 나가있는 팔이

 

맞으실 경우가 있기에 부상을 방지하기 위한 장비입니다~

 

저는 없어서 걍 타석에 나가서 치는데요~

 

시합중에 100킬로 넘는공에 팔꿈치 맞아봤다는..........

 

디지는줄......... 눈물이 핑~~~~~~ ㅠ

 

여유가 되시면 하나 구입을 ㅠ 아니시면 팀장비에 있다면 팀껄로라도 ㅋㅋ

 

야구 가방은 개인 장비들을 한번에 담을수 있는 가방입니다 ㅋ

 

글럽 헬멧 장갑들~ 스파이크도 들어가요 ㅋㅋㅋ

 

개인장비가 거의 다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ㅋ

 

 

헬멧이죠!

 

하이바 ㅋㅋㅋㅋㅋㅋ아톰 머리 ㅋㅋㅋㅋㅋ

 

헬멧은 보통 팀장비에 포함되어 팀에서 타석에 돌아가며쓰는데요~

 

남들과 같이 땀흘린것 헬멧을 쓰기에 찝찝하시거나~

 

개인취향의 헬멧이 있으시다면 개인장비로 구입!!

 

 

지금 까지 설명 드린게 대략적인 개인 장비 되겠네요 ㅋ

 

이걸 꼭 다 사야 하냐구요? ㅋ

 

전 구지 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중 한사람입니다 ㅋ.ㅋ

 

정말 기본적인 글러브랑 야구 스파이크(or포인트화) 정도에

 

손보를 위한 수비장갑과 배팅장갑이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ㅋㅋ

 

전 가방도 야구 가방이 아닌 집에 있는 큰배낭에 싸들고 다니거든요 ㅋ

 

글러브만 공 넣어서 잘 싸고 다니면 구지 가방은 ㅋㅋ

 

야구가방이 개인장비 구간들이 나뉘어저 있어서 편하긴하지만요 ㅋ

 

개인장비는 차차 하나씩 구매하시면서 야구를 즐기셔도 무방할것같네요 ㅎㅎ

 

 

자~ 야구를 시작하는 초반 이야기는 여기까지에요 ㅋ

 

흥미를 가지고~ 공도 던져보고~ 더 배우고 싶고 시합도 뛰고 싶다면~

 

사회인 야구단에도 가입해보고~ 장비들도 하나씩 질러(?)가면서~

 

야구 하고 또 야구 하고 ㅋㅋㅋ

 

야구를 즐기기엔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사회인 야구는 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즐기기 위한 취미자나요!!

 

항상 즐길수 있는 야구가 되길 바라면서

 

사회인 야구 시작하기 포스팅은 여기서 끝!!!!!!

 

.

.

.

.

.

.

.

.

.

.

끝 과 동시에 저희 야구단을 간단히 소개 할게요 ㅋㅋㅋㅋ

 

정말 간단히 ㅋㅋㅋㅋㅋ

 

YB 클럽 ( = YMCA BASEBALL CLUB)

 

이하 Young Brothers CLUB 되겠습니다 ㅋ.ㅋ

 

2010년 5월에 창단되어 현재까지 야구를 잘 즐기고 있는

 

4부리그 사회인 야구 팀이구요~

 

연령대가 20대 초반부터~30대 중반까지

 

나름 젊은 야구팀이죠 ㅋㅋㅋㅋㅋ

 

연고지는 구리&남양주 이구요~

 

현재 15명정도가 활동중이며 계속 팀원들 받고 있습니다 ㅋ

 

군대간 인원들이 있어서 ㅋㅋㅋㅋㅋ

 

올해는 현재 챔프베이스볼 4부리그 중이에요!

 

리그 외에는 연습시합도 하구요~

 

실내 연습장에서도 연습합니다 ㅋㅋ

 

 

벌써 창단한지 2년이 넘었네요 ㅋ

 

저희 멤버가 거의 초창기 멤버이다보니 우여곡절도 많았고

 

적은 지식으로 야구를 하기에도 힘든점도 많았지만

 

첫승하고 좋아할때가 정말 짜릿했죠 ㅋㅋ

 

 

 

 

 

 

이렇게 꾸준히 즐거운 야구를 하고있는 우리 YB 팀이

 

항상 즐거운 야구를 했으면 좋겠네요 ㅎ.ㅎ

 

(혹시 저희와 같이 야구하고 싶으신분은 댓글로 남겨주시길!!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