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마실스토리 시즌2/루나오도어의 달빛향기

세공] 반지 만들기 12탄! 이니셜이 숨어있는 반지!?

세공] 반지 만들기 12탄! 이니셜이 숨어있는 반지!?

 

 

오늘은 포스팅 하는 수요일~ 수요일~

 

그런데 목요일 새벽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요 몇주간 수욜마다 행사들이 있어서

 

행사하고 눈떠보니 목욜...

 

오늘도 다이아몬드 감정 공부한다고 늦게 도착했으나~

 

너무 자주 빠지면 안될까봐 ㅋㅋㅋㅋㅋ

 

포스팅 하고 잘래요 ㅋㅋㅋ

 

오늘은 이니셜을 찾아서 봐야하는!!

 

이니셜이 숨어있는!!!

 

이니셜 반지라고 안하면 '이건 뭐지?' 하는!!

 

그런 반지 만들게요 ㅋㅋㅋㅋ

 

(만들다보니 이니셜이 잘 안보여서 ㅋㅋㅋㅋㅋㅋ)

 

(실제로 이니셜을 말해주기전까진 대부분 못찾으심 ....... 착시 반지??? ㅋㅋㅋ)

 

(아직 초보이고 전문용어도 잘 모르기때문에 심오하게 보시면 아니됩니다 ㅠㅠㅠㅠㅠ)

(저도 배우는 입장에서 포스팅하는거라 틀린 부분이 있더라도 이해해주시고~)

(혹 저보다 더 많이 알고 계신분이 이 글들을 보신다면 조언과 지적질 환영합니다!!)

 

자 그럼 만들기 고고고!!

 

 

우선 이것이 완성된 사진인데요~

 

무슨모양일까요? ㅋㅋㅋㅋㅋ

 

한번 찾아보세요 ㅋㅋㅋ

 

 

자~ 우선 사전 작업 사진들이 없네요 ㅠ

 

일단 간략히 설명 드리자면~

 

1.은을 녹여서 망치로 어느정도 얇게 두드린후~

 

2. 압연기로 두께를 일정하게 뽑아주세요~ 1mm~ 1.2mm 정도? ㅋ

 

3. 그다음 이니셜을 컴퓨터로 작업후 프린트해서 은에다가 뙇! 붙여 주시구요~

 

4. 톱질 할 부분들을 드릴로 구멍을 뚫어주세요!

 

드릴로 구멍을 뚫어준상태가 위에 사진에 보이는 모습~

 

 

드릴로 뚫어준 구멍에 톱날을 끼워 톱질해주세요!

 

저는 검은 부분을 남기고 하얀 부분들을 다 팔거에요 ㅋㅋ

 

팔 운동 시작!!

 

 

이니셜 사이사이를 슬근슬근 톱질~

 

 

팔 운동 제대로 되네요 ㅋㅋㅋㅋㅋ

 

원래 차근차근 힘을 많이 주지않고 슥슥 톱질해야하는데~

 

성격이 급해서 ㅋㅋㅋㅋㅋㅋ

 

퐉퐉퐉!! 하느라 팔 운동이 ㅋㅋㅋ

 

차근차근 반듯하게 톱질해야 나중에 줄질할 수고를 덜어요 ㅋ

 

찬찬히 반듯하게 톱질하세유!!

 

 

급하게 하느라 엉망이네요 ㅋㅋㅋㅋ

 

톱질할땐 천천히~ ㅋ

 

 

종이를 깨끗하게 때어내고~

 

 

반지 뒷면에 아무 모양이 없어서 밋밋한것 같아서~

 

드릴로 구멍 펑펑 뚫었어요 ㅋㅋㅋㅋ

 

그냥 심심해서 ㅋㅋㅋㅋㅋ

 

 

거친 부분들을 줄질해서 반듯하게 해주세요~

 

톱질을 막장으로 하고나서 괜한 수고 ㅠㅠㅠㅠㅠ

 

 

자~ 이제 동그랗게 말아줘서 이점을 맞춰주시고~

 

 

오늘도 땜! 또 땜!!! 아 또 땜!!!!

 

땜을 마스터할때까지!!

 

ㅋㅋㅋㅋㅋㅋㅋㅋ

 

 

땜을 해주시고 나면~

 

줄질!

 

또 줄질!!

 

맨날 줄질!!!

 

전 줄질이 좋아유 ㅋㅋㅋㅋㅋㅋ

 

줄질할때가 제일 마음이 편함 ㅋㅋㅋㅋ

 

 

그다음 고운줄로 줄질 마무리!

 

바깥쪽 안쪽 옆쪽 모두모두~

 

 

사포질로 다듬어 주면!!

 

 

완성!

 

아 완성!!!!

 

이니셜 반지!!! 이니셜이 어딨을까요....

 

어딨을까~ 어딨을까~

 

ㅋㅋㅋㅋㅋㅋ

 

잘 찾아보시길.... ㅋㅋㅋㅋ

 

 

아~ 요즘 실력이 점점 후퇴되는 느낌이네요~

 

초보라서 후퇴될것도 없지만 ㅋㅋㅋㅋ

 

더 열심히 찾아서 배우고 해야겠어요~

 

그래야 더 멋진 작품을 만들수있으니까요 ㅋ

 

다음엔 좋은 작품 나오길 바라며 Bye Bye!!

 

(  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ㅠ)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