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한 사람들/망고이모네 동물원

결석

 

망고이모의 포스팅은

결석에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수의사가 아니기 때문에 결석의 종류와 자세한 수의내용은 알려드릴수 없습니다.

 

개와 고양이도 사람처럼 결석이 생긴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결석종류는 다양해요 

결석이 생기는 이유는 방광내 세균들로인해 찌꺼기들이 뭉치거나 

식이조절이 되지않아서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더많은 이유들이 있겠죠 

 

결석 유무를 알수있는 방법!

초음파 입니다.

초음파를통해 방광상태를 확인하는거죠.

 

그전에 집에서 육안으로 알수있는것은 소변색인데 피가 섞여나오거나

소변에서 반짝거리는게 보이거나 알갱이가 보일경우!

 

방광뿐만아니라 신장에도 결석이 생깁니다. 이또한 초음파를 통해 확인합니다

그리고 자세하게 사이즈를 알기위해 엑스레이 촬영도 합니다.

 

그렇게 확인이되면 방광에서 결석을 꺼내야 합니다 안그럼 계속 자극하기

때문에 방광도 헐고 염증도 생기고 골치아파요ㅜㅜ

당근 나의 반려동물도 아프겠죠? 소변도 잘 누지못하고 쓰라리고 따끔거리고

 

수술후에는 식이관리가 중요해요

사료도 신장, 결석사료로 바꿔야하며 간식이나 고기종류도

피해야 합니다.

 

이결석은 뾰족뾰족하죠? 방광자극이 엄청나겠죠? 꼭 복숭아 씨 같지 않나요?ㅎㅎ

사이즈도 복숭아 씨 만햇어요~

 

이결석은 위와는 다르게 두리뭉실하죠? 그래도 이무거운 돌을 몸에 담고있다니...

자잘자잘한것도 많지만 제가 찍은 저 사진의 실제크기는 내손으로 오케이 모양을 만들었을때 동그라미

사이즈만합니다 ㅎㅎ 것도 슈나우져 몸에서 나왔어요~

 

'━━━━ 함께한 사람들 > 망고이모네 동물원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물병원에서 지켜야할 에티켓  (0) 2013.10.17
조금더 알아보아요~  (2) 2013.10.10
종로 서가앤쿡  (3) 2013.09.12
가구단지 후기  (0) 2013.09.05
동물실험/실험동물  (2) 2013.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