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마실스토리 시즌2/느릿느릿 예쁜 늘보

또 다른 일상:) 사과차 만들기:)

또 다른 일상:) 사과차 만들기!

저의 이번주 포스팅은 쉬어가기 입니다. 잠시 쉬어가려고 막 띵가띵가! 헬렐레! 사과차 만들기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번 가을에는 유난히도 비가 많이 오네요. 날씨가 쌀쌀하고 가을 냄새가 나는데 가끔 겨울 냄새도 나기도 해요.

낙엽도 떨어지기 전에 겨울이 오는건 아닌지, 몹시 걱정이 된답니다. 저는 포삭포삭 낙엽소리가 너무 좋거든요.

이마때쯤 불어오는 살랑살랑 가을바람은 저의 마음에도 살랑살랑 불어온답니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버리고 싶은 마음이..

그럼 사과차 만들기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과의 효능!

비타민C와 칼륨,나트륨,칼슘 등의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 좋고 칼륨은 몸속의 염분을 내보내는 작용을 하여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고 또 섬유질이 많아서 장을 깨끗이 하고 위액분비를 활발하게 하여 소화를 도와주며 철분 흡수율도 높여줍니다. 긴장을 풀어주는 진정작용을 하여 불면증에 좋고 빈혈,두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사과차에서 가장 중요한 사과를 준비해요.

충북 괴산에서 사온 사과에요:) 저는 요리 레시피 보기를 참 즐겨한답니다. 그래서 XXX 키친을 즐겨보지요. 훗!

얼마나 기발한 아이디어의 레시피들이 나오는지, 그리고 어찌나 사진찍는 기술이 예술이던지 맛깔나게 보여서 맨날 침이 꼴깍꼴깍

요즘 사과값이 금값이라서 막.. 슈퍼에서는 3개에 10000원, 4개에 10000원 이더라구요. 웩! 비싸서 못 사먹겠다는..

하지만 부모님이 벌초 갔다오시면서 20개에 10000원을 주고 사오셨답니다. 이게 어찌나 맛있던지 아주..

박!대박!대박! 꿀사과! 대박!

 

② 그리고 병을 깨끗히 소독한답니다.

 

다이소에서 사온 2000원짜리 병! 다른 병들은 얇아서 깨질꺼 같더라구요 구석에 요놈이 있길래 업어왔답니다.

세재로 깨끗히 3번 이상 씻고! 끓는물에 소독하고 요로코롬 이쁘게 번쩍번쩍한 병이 되었답니다.

사과차를 대량으로 생산해서 주변에 감사한 분들께 선물해도 좋을꺼 같아요:) 감사한 분들이 너무 많아서 몇 박스로 해야할지..

고민한답니다ㅋㅋㅋㅋ

 

③ 사과 깨끗히 씻기!

베이킹 소다로 사과를 뽀드득 뽀드득 소리나는 사과로 만들었답니다. 어찌나 빡빡 씻었던지 진짜 뽀드득 소리가 났어요

 

④  사과와 설탕 1:1로 섞기

원래. 사과한겹, 설탕 한겹 이렇게 해야하는데, 막 이리저리 레시피를 찾아보다가 이렇게도 하길래 한번 해봤어요.

하지만, 별로 비추랍니다. 통에 담을 때 바닥에 설탕이 얼마나 많이 깔려있던지 아주 박박 긁어서 담았어요.

집에서 하실 때에는 체를 써시지 마시고 각으로 썰어서 사과한겹, 설탕한겹 이렇게 깔아서 넣어주시면 보기에도 좋고,

먹기에도 좋을것 같아요. 아무튼! 이렇게 버무려서 병에 넣었답니다.

⑤ 병에 담기!

병에 담은 모습이에요. 실온에 하루, 냉장보관 육일 하시고 뜨거운 물에 사과절인걸 넣고 드시면 좋답니다.

사과차 마실때 사과가 물렁물렁 할줄 알았는데  의외로 아삭해서 좋았어요. 다만 아쉬운건 좀.. 사과맛이 많이 안나서 아쉬웠답니다.

근데, 진짜 사진 정말 못 찍었네요. 성능 좋은 카메라가 가지고 싶은 그런 날 입니다ㅋㅋㅋㅋ

다들 굿밤 하시고! 내일 하루 활기차게 시작하세요:)

- 미진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