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마실스토리 시즌2/루나오도어의 달빛향기

세공] 반지 만들기 4탄!! 사방 반지 만들기!

세공] 반지 만들기 4탄!! 사방 반지 만들기!

 

 

안녕하신지요~

 

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아침에 세공을 열심히 배우고 온

 

뒷토에요! ㅋ

 

그러고보니 오늘 세공 포스팅 4탄인데...

 

카테고리명이 아직 등산 카테고리네요 ㅋㅋㅋ

 

바꿔야하는데...

 

재미난 아이디어가 ㅠㅠㅠㅠㅠㅠ

 

여려분~ 하나 지어주시지요 ㅋㅋㅋㅋㅋ

 

잡솔 끝~~~~~~~~~~

 

 

오늘은 사방반지 만들기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ㅎ.ㅎ

 

뤠뤼~ 꼬꼬꼬!!

 

(아직 초보이고 전문용어도 잘 모르기때문에 심오하게 보시면 아니됩니다 ㅠㅠㅠㅠㅠ)

(저도 배우는 입장에서 포스팅하는거라 틀린 부분이 있더라도 이해해주시고~)

(혹 저보다 더 많이 알고 계신분이 이 글들을 보신다면 조언과 지적질 환영합니다!!)

 

 

 

은을 용해시켜 준비해옵니다~

 

은을 저번 포스팅때 처럼~

 

겁나 떄려줍니다 ㅋㅋㅋ

 

골고루~

 

두드리다보면~

 

은이 단단해지죠?

 

열처리를 해주어 은을 열풀림 해줍니다 ㅋ

 

또 다시 때려때려!!

 

이과정을 반복한후~

 

요로케 만들어줍시다~

 

이제 어렵지 않아요~ㅋㅋㅋ

 

단지 팔운동을 열심히 할뿐 ㅋㅋㅋㅋㅋ

 

압연기에다가 이쁘게 뽑아냅니다 ㅋㅋ

 

뽑아낸 은을 양갱처럼(?)

 

잘라줘요 ㅋ

 

다시 망치를 듭시다!!

 

또 떄려요!

 

이번엔 가운대부분을 남겨두고

 

좌우로 늘려가며 때려줍니다~

 

그러면 이런 모양이 되는거죠~

 

오 예~

 

자~ 다시 열풀림 한번 해주시고~

 

반지 중앙이 두껍기 때문에

 

지환봉에 대고 말아보려해도~

 

잘 구부려지지 않아요 ㅋ

 

그래서 위에 처럼

 

가운대 부분을 저렇게 때려줍니다~ 쾅!! 한번에!!

 

그리고 땜을 포개서 할거라 양끝을 얇게 때려줘요!

 

오늘 겁나 때리기만 하네요 ㅋㅋㅋㅋ

 

자 이렇게 지환봉에 둥그렇게 말아서~

 

이점을 맞춰주세요~

 

 

그리고 땜!! 땜!! 땜!!!

 

굿굿~ 땜~

 

지환봉에 껴서 아주~ 둥그렇게~

 

나무망치로 또 때려서 아주~~~~~~~~~

 

둥그렇게 만들어줍시다 ㅋㅋㅋ

 

자 이제 남은일은? ㅋㅋㅋ

 

겁나 줄질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줄질 고고고고!!

 

거친줄부터 고고~

 

반지 내면도 줄질해주고~

 

그다음으로 고운줄로 또 줄질~

 

 

제일 고운줄로 줄질 고고고고!

 

이제 거의 완성 단계!!

 

 

자~ 마무리 갈기질과

 

광쇠로 광을 내주면!!

 

 

똭!!!!!!

 

완성!

 

먼가 밋밋하죠?

 

이게 사방반지 베이스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하구요~

 

여기에다 모양을 내거나 문양을 새겨넣거나~

 

각인을 하거나 멋드러지게 넣는거죠 ㅋㅋㅋㅋ

 

돈 만흐시면 다이아 박으세요 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사방반지의 기본형태를 만들어 봤어요~

 

저도 여기다가 모양내고 싶었지만 ㅠㅠㅠㅠㅠㅠㅠ

 

수업 진도 따라가기 바빠서 기본만 ㅠㅠㅠㅠ

 

다음에 다시 만들게 되면 다이아를 뽝!!!

 

아주 큰걸로 뽝뽝!!!!

 

안 박을거에요 ㅋㅋㅋㅋㅋ

 

큐빅으로 해야죠 ㅋㅋㅋ

 

이번에 난집(보석 셋팅할때) 배우면서

 

큐빅 전문점을 알아놔서 ㅋㅋㅋㅋ

 

다음 포스팅때 셋팅한 반지 보여드릴게요!!

 

그럼 오늘은 반지 포스팅 끝!!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ㅎ.ㅎ

 

(  ^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