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마실스토리 시즌2/루나오도어의 달빛향기

세공] 반지 만들기 7탄! 물결모양 실반지~

세공] 반지 만들기 7탄! 물결모양 실반지~

 

 

안녕하세요!

 

절대반지를 대량생산해서

 

전 세계에 팔고싶은 골룸토끼에요 ㅋㅋㅋ

 

오늘은 얇은 은선재로 반지를 만들어 볼께요!

 

(아직 초보이고 전문용어도 잘 모르기때문에 심오하게 보시면 아니됩니다 ㅠㅠㅠㅠㅠ)

(저도 배우는 입장에서 포스팅하는거라 틀린 부분이 있더라도 이해해주시고~)

(혹 저보다 더 많이 알고 계신분이 이 글들을 보신다면 조언과 지적질 환영합니다!!)

 

 

우선 은을 녹여 벼림질하고 각재를 뽑는 과정은

 

전에 올린 포스팅에 있으므로

 

중간 과정에서부터 시작할게요!

 

궁금하시면 저의 반지 제작 포스팅 1탄부터~ 흐흐흐

 

 

압연기에 은을 얇게 뽑아주세요!

 

이상태는 아직 사각인 상태에요~

 

요놈을 인발 철판으로 뽑아줍시다!

 

원형 인발철판에 1mm두께로 뽑은후~

 

호수에 맞게 잘라주세요!

 

자~ 아제 땜을 해봅시다!

 

지환봉에 둥글게 말아준후!

 

땜을 해주세요! ㅋㅋㅋ

 

두개 쓸꺼니까 두개 만들어주세요~

 

땜을 해준후~

 

지환봉과 나무망치로 동그랗게~ 동글동글~

 

구불구불한 옆면도 평평하게~ 평평~

 

그런다음~

 

두개를 포개서 한쪽만 땜으로 두개를 붙여주세요!

 

땜 했던곳에 두개를 붙이는게 위쪽부분이 깔끔하겠죠?ㅋㅋㅋ

 

그리고 윗부분을 살짝 벌려줍니다~

 

그리고 뽑아 놓은 선재를 지환봉에 대고~

 

물결 모양으로 만들어주세요~

 

양 끝쪽은 물결모양이 작게~

 

윗부분이 될곳은 양끝보다 조금 더 넓게!!

 

위에서 만들어 놨던 은반지를 대보면서

 

물결모양을 만들어주면 좀더 수월해요 ㅋ

 

그럼 이제 물결모양 선재를 반지에 똭!!!

 

잘 맞는다 싶으면 양쪽 땜할 부분을 줄로 뾰족하게 갈아주세요~

 

그런후 땜질!

 

선재를 얇아서 금방 달궈져 쉽게 녹을수있으니~

 

순식간에 훅훅!! 땜땜!!

 

두개를 다같이 땜해주었어요 ㅋ

 

이제 산처리하고 광내주면 되겠군요 ㅋㅋㅋㅋ

 

어떻게 나올지 ㅋ

 

짜잔!!

 

광까지 내준 완성된 모습이에요!

 

떔부분 마무리가 아쉽긴 하지만 ㅠㅠㅠㅠ

 

그래도 완성!!

 

위에서 본 반지~

 

물결모양 같나요? ㅋㅋㅋ

 

 

오늘도 이렇게 반지 하나를 만들고 나니~

 

기분조 상쾌하고!

 

보람도 있고!

 

아주 좋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주엔 또 어떤 반지를 만들어야할지 고민해야겠어요 ㅋ

 

아흐~ 제가 디자인을 잘 못하다보니 ㅠㅠ

 

생각하다 시간이 다가네요 ㅠㅠㅠㅠㅠ

 

누구 디자인 도와주실분 없나요!! ㅋㅋㅋ

 

도와주세요 ㅠㅠㅠㅠㅠㅋ

 

암튼 다음에도 새로 만든 반지를 만들어 돌아올게요!!

 

행복한 하루하루 보내세요!

 

-(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