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한 사람들/사랑빵 손님과 달달구리

캘리그라피 이야기, +캘리그라피 재료 어디서살까?

달달구리의 끄적 끄적

+ 캘리그라피 재료  어디서 살까?

 

이번 포스팅 주제는 주로 제가 캘리그라피 재료사는 곳을 소개할까 하는데요 ㅋㅋ

사실 시간이 없다기 보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발품팔며...재료살 자신이 없어서 ...

저는 주로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오전에 주문하면 오후에 배송오는 시스템이라 ㅋㅋㅋ

참 좋은 세상에 살고있다고 새삼 느끼게하는 택배시스템!!!

(심지어 얼마전에는 오전에 주문한 책이 오후에 택배로 온....무서운 일이 있었답니다ㅎㅎㅎㅎ-인터파크 도서 ㅋㅋㅋㅋㅋ)

그리고 워낙 자세한 설명들이 나와있다보니 매장에서 일일이 직원들에게 물어보면서 사지 않아도 되는 이점이 있답니다!!!

그렇다면 !! 달달구리의 재료상을 공개할게요 +_+

 

1. 문성서화사 (http://www.munseong.co.kr/)

 -  저는 주로 이곳에서 화선지, 연습지를 구매합니다. / 다양한 사이즈의 화선지 및 주문시 재단을 요청하면 재단을 해서 배송해줍니다. 

그래서 저는 캘리그라피 같이 하는 친구들이랑 사서 나눠서 쓰기도합니다.

 - 기타 부자재들은 좀 비쌉니다. 아래에 나오는 "유림필방"이라는 곳이 부자재는 저렴합니다.

-  4만원 이하 구매시 / 배송비 2,000원

그럼 달달구리가...그동안 뭘 샀나 한번 봐볼까요?ㅋㅋㅋㅋㅋㅋ

 

 

 

지난 8월 부터..참 많이 샀네요 ㅋㅋㅋㅋ

제것만 산건 아니고 같이 하는 친구거랑 같이 공구!!!!!

저는 4만원 이상 구매해서 배송비는 노노~~ㅋㅋㅋㅋ

 

 

지금 다시보니 먹물도 샀었네요^^

먹물은 일본산 "고매원"을 쓰는데요 다른 먹물은 안써봤어요! 캘리선생님께서 추천해주셔서 쓰고있는데,

좋은거 같아요! 가격도 중간정도이고 너무 부담스럽지도 않고...하지만 먹물이라고 다 같은 먹물은 아니라네요!!!

그것도 주의해서 구매하는게 좋을것같습니다.

 

화선지의 경우에는 제가산건 "옥당지"라고해서 두꺼운 화선지로 일반 연습지의 2배 두께가 됩니다 +_+

그래서 작품이나 숙제할때 주로 사용하고 평소에는 3번에 있는 중국연습지를 사용하죠 ㅋㅋㅋㅋㅋ

 

 

점점 캘리를 하면서 욕심이 생겨서 이것저것 부자재들을 구매했네요...ㅋㅋㅋㅋ

동양화 물감도 샀어요! 부채 만들거나 엽서 만들때 조금씩 밋밋하지 않게 색감을 주려고 ㅋㅋㅋㅋ

그리고 또 중국연습지를 샀네요 ㅋㅋㅋㅋ

순지는 작품 배접하는 커리큘럼이 있어서 구매했어요 ㅋㅋㅋㅋ무려 10장인데 4000원!!

한장단 400원꼴.....글씨쓸때 연습지에 한창 연습하고 후덜덜하면서 순지에 작품 고고 ㅋㅋㅋ

그리고 먹물을 또 샀네요..아마 친구들거랑 같이 산듯 ㅋㅋㅋㅋㅋ

 

 

이번에는 지난번에 수업나갈때 필요해서 샀었어요^^

대안학교 친구들과 수업할 기회가생겼는데 그때 부채만들기를 했거든요!

부채집도 센스있게 구매하고 ㅋㅋㅋ

연습지도 또 샀다능...하지만 지금 집에 연습지가 너무 많아요ㅠㅠㅠㅠ

요즘 아예 손을 놓은 달달구리랍니다.....데헷

 

한번 직접 방문해서 보시면 좋을거같아요!!

하지만 다시 강조하는데,

부자재는 충분한 검색후에 구매하시는게 좋아요!

가격이 많이 차이나더라구요!!!!!!

꼭  G마켓 등 다른 사이트 비교하면서 부자재들 (동양화물감, 붓펜 등등) 구매하세요!

 

 

 

2. 유림필방 (http://www.youlimpilbang.co.kr/)

 

- 부자재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곳 (붓펜, 부채 등등)

- 화선지 등은 다양하지 않음

-적립금이 후하지 않음!!!!!!

'

그럼 유림필방에서는 주로 뭘 구매했는지 볼까요?ㅋㅋㅋㅋ

 

주문일자를 보니 일년에 한번씩 주문하는ㅋㅋㅋㅋㅋ

주로 저는 엄청난 검색을 통해서 싼곳에서 잘 구매하는 습성이 있는데 ㅋㅋ

개인적으로 이곳에서 주로 사는게 가장싸다고 볼 수 있어요!!!

 

 

보시면  붓펜리필카트리지, 부채를 주문했는데...

여긴 주로 이런 부자재들이 저렴해요...그리고 일단 다양하게 많기도 하고..

"문성성화사"가 전통한식이라면...여기는 약간 퓨전 느낌이랄까?

그래서 한꺼번에 부채와 리필카트리지를 주문하곤했죠 ㅋㅋㅋㅋ

 

 

 

그리고 가장 최근에 주문한 이것!!

바로 제가 가장 잘 사용하고 있는 "쿠레타케 붓펜"인데요!

제가 일하고 있는 곳에서 청소년 동아리 친구들이 캘리그라피를 한다고 해서 ...

주문을 대신 해준거에요+_+ 물론 저기에는 제것도 포함되어있는데...

문성서화사에서는 쿠레타케 붓펜이 무려 1000원이나 비싸욧!!!!!!!

그래서 이곳에서 주문하게되었답니다. 한동안 g마켓에서 싸게팔았는데...혹시 구매하시게 되면

사전에 검색을 통해 다시 한번 싼곳을 찾아보시고 구매하시길....

그리고 첫번째 구매한 붓팬은 먹물을 계속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건데...전에 샀는데 잃어버려서 다시 재구매!!!!

너무 좋아요^^ 먹뭉리 샐수도 있다는 불안감은 있지만...

집에서 부담없이 쓰기에는 더없이 좋은친구랍니다 ㅎㅎㅎ

 

 

3. 캘리하우스 (http://www.callihouse.com/?NaPm=ci%3Dcheckout%7Cct%3Dhx0g8kbw%7Ctr%3Dds%7Ctrx%3D%7Cet%3Dhx1voezw%7Cba%3D1.0%7Caa%3D0.0%7Chk%3D7af9c4d8f00e2105941f990ce2108ee98d036387&Ncisy=v%3D1%7Ct%3Dd%7Ce%3D1404138280%7Cba%3D1.0%7Caa%3D0.0%7Ch%3Db1667f27bfd14a8706cac5b7d9f1ada56a177ac0)

 

 

 

 

-  캘리그라피의 모든것이 집결되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곳

- 화선지나 전각등 서예도구등은 거의 없다. 하지만 만년필, 펜 종류는 많은 곳

- 가격도 상대적으로 다른 곳 보다 저렴!

 

 

메인 홈페이지는 이렇게 다양한 카테고리들이 있습니다 :)

아직 저는 여기서 구매해본적은없어요, 항상 눈팅하며

사고싶은것들을 눈요기만 하고 나온다는...ㅋㅋㅋㅋㅋ

너무 이것저것 많이 사니까..다 사용하지도 않고..돈은 돈대로 쓰고 ㅋㅋㅋㅋ

그래서 요즘은 많이 참고 있답니다 +_+ㅎㅎㅎㅎ

이 메뉴중에는 그래도 붓펜이랑, 만년필이 가장 볼게 많아요^^

 

 

헛,

유림필방에서 구매한 9천원 쿠레타케 붓펜보다 저렴한 가격을 발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두둥! 마음이 아파옵니다ㅠㅠㅠ

하지만, 유림필방에서 살것도 있었기에..깔끔하게 포기...두둥

무려 500원이나 저렴하다능!!!

(참고로 붓펜은 큰 미술용품파는 문구점에가셔도 구매할 수 있답니다!!)

 

 

 

다음에도 이어서 홍대에서있는

호미화방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부지런히 연습해야지...하면서도 미루고 있는 달달구리...

데헷,

다음 달에는 좀 작품좀 만들어서

포스팅 해야겠어요ㅠㅠ

내용이 빈약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럼 더운 무더위 잘 보내시고!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