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마실스토리 시즌2/루나오도어의 달빛향기

간식&간단 요리] 맛있는 마늘빵! 직화오븐으로 만들어보자!! 갈릭 스멜~

간식&간단 요리] 직화 오븐으로 만들어본 마늘빵! 갈릭 갈릭!

 

 

요즘 멘붕으로 인해 기력을 잃어가고있는

 

좌절 토끼에요 ㅠ

 

OTL..OTL...OTL....

 

이럴땐 여행을 떠나 기분전환 해야하는데~

 

일단은 먹는걸로 스트레스를 풀고있는 중이네요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도 먹는걸로 풀다보니

 

포스팅마저 먹는걸로 ..........ㅋ

 

오늘 도전할 간식 요리는 '마늘빵!!!"

 

마.늘.빵!!!!!

 

맛있죠! 아주아주! ㅋㅋㅋㅋㅋ

 

맛있는 마늘빵을 기대하며 재료부터 준비해봅시다!

 

아! 우선 저희집엔~

 

오븐기가 없어요 ........... 뜨흑 ㅠ

 

그래서 오븐을 대신할 가스렌지를 사용하는 직화오븐기를 꺼냈습니다 ㅋㅋ

 

 

 

 

 

바로 요놈이 울집에 있는 직화 오븐기!!

 

이걸로 한때 군 고구마 겁나 해먹었죠 ㅋㅋㅋ

 

오늘은 요걸로 마늘빵 도전!

 

처음이라 설렘돠 ㅋㅋㅋ

 

 

 

 

재료 준비해야죠~ ㅋ

 

재료 : 싱싱한 식빵~ (전 3개 준비함 ㅋ)

 

느끼한 뻐러~ (녹였을때 3~4T 정도)

 

다진 마늘~ 갈릭갈릭! (다진걸로 1~1.5T 정도)

 

달구나 설탕~ (적당히 1T 정도)

 

소금은 안넣어도 되고 넣을거면 아주 조금 ㅋ

 

(그리고 버터가 가염인지 무염인지 보시고 소금 넣으시길 ㅋㅋ)

 

다진 당근당근~

 

을 준비합니다 ㅋㅋㅋ

 

 

왠 당근이냐 하시면요 ㅋㅋ

 

보통 마늘빵 위에 파슬리가루를 뿌리던데 전 없어서...

 

그래서 고민하다 당근으로 대체해봤어요 ㅋㅋㅋㅋ

 

이건 개인 취향으로 ㅋㅋㅋㅋㅋ

 

 

 

 

우선 뻐러~ 를 녹여야합니다 ㅋ

 

접시에 담아서 랩을 씌우고

 

전자렌지에 1분 을 돌려봅니다 ㅋ

 

돌리면서 녹아가는걸 눈으로 확인해보고

 

녹아들기 시작하면 꺼내줍니다~

 

 

 

덜 녹은것들은 수저로 저어주면 사르르~

 

녹아내린답니다 ㅋㅋ

 

그러면 위에처럼 되지요ㅋ

 

 

 

 

녹아내린 뿨뤄에다가~

 

좀전에 준비 해놓은 재료들을 투척!

 

잘 섞어 줍시다 ㅋㅋㅋㅋ

 

골고루 골고루~

 

 

 

음...

 

오해하시면 안됩니다~

 

전 계란말이를 만들고 있는게 아닙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마늘빵!!

 

만드는중 ㅋㅋ

 

 

 

쉭빵을 통째로 넣기엔 먹기도 불편하고~

 

직화오븐에 안들어가기에....

 

4등분 쓱썩쓲썩!!

 

나의 검도 실력을 보여주마!!

 

이쁘게 4등분~ ㅋㅋㅋㅋ

 

 

 

싁빵을 펼쳐놓구~

 

그위에 좀전에 만들었던 마늘마늘양념(?)을

 

곱게 발라주나이다~

 

고운 빛깔처럼 제발 맛있게 되어주소서!!

 

 

 

이제 직화 오븐으로 들어가기!!

 

이제 양념장(?)을 발른 싁빵들을

 

불지옥맛을 보여줍시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오븐이라면 180도에 맞춰서 굽는것이 가능하지만...

 

직화오븐엔 온도표시 안나오죠...

 

그렇다고 손으로 제볼수도 없고....????

 

감으로 해야하는데...

 

전 일단 괜히 쌘불에 해서 태우느니

 

약한불로 해보기로 했습니다 ㅋㅋ 안전빵 ㅋㅋㅋㅋㅋ

 

제일 약한불로 궈궈!

 

 

 

 

 

아흐... 언제 탈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계속 지켜봤습니다 ㅋㅋ

 

1분...2분...5분....10분....아 목아퍼 ㅠ

 

쓋빵에 아무런 반응이 없네요...

 

그래서 더 기달려 봅니다 ㅠㅠ

 

12분정도 지나가기 시작하니 색이 변하는걸 느끼기 시작합니다!

 

씩빵 끝부터 탄색이 돌기 시작하고

 

당근들은 끄트머리부터 타버리고....ㅋ

 

그후로 6분이 지나서 이때다 싶어 불을 껐죠!

 

정확히 18분!!

 

우리집 기준으로 ㅋㅋㅋㅋㅋ

 

언능 꺼내서 봅니다 ㅋㅋ

 

그리고 10분정도 망에다가 식힙니다~

 

열때문에 접시랑 빵 사이에 물기가 생겨 축축해지기 때문에

 

찔때쓰는 망에다가 식혔어요 ㅋㅋㅋ

 

마늘빵은 빠삭빠삭 해야죠!!ㅋ

 

 

 

이리하여 마늘빵 완성!!

 

사알짝 그을린게 빠삭빠삭해 보이죠!?

 

그렇게 안보인다구요?

 

안먹어 봤으면 말을 마세요 ㅋㅋㅋㅋㅋㅋㅋ

 

딱딱하지도 축축하지도 않은

 

빠삭빠삭 마늘빵이 되었으니까요 ㅋㅋㅋ

 

이녀석과 맥주를 마셔줘야 되는데...

 

이런... 맥주를 안사왔네 ㅠㅠㅠㅠㅠㅠ

 

맥주 ...........ㅠ

 

이렇게 간식을 만들어서 먹다보니

 

안좋은 일들도 잠깐이나마 잊혀지고

 

맛도 좋으니 기분도 업!!

 

그리고 어머니가 맛있다고 하니 만든 보람도 있네요 ㅎ.ㅎ

 

전 맛있는 마늘빵을 냠냠 먹으면서 포스팅 마칠게요!!

 

그럼 모두 굳굳낫!!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