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한 사람들/사랑빵 손님과 달달구리

페북이벤트 당첨자의 요청 '마들렌" +_+

사랑 손님과 달달구리

-레몬마들렌과 페이스북 이벤트

 

화장실에 있다가 문득 생각난 이벤트..

페이스 북을 통해 댓글을 달아서 선물을 주자는 아주 신선한 아이디어..

예전에 ....화장실에 있으면 공부가 잘된다는 얘기들 들은적이 있다...

평소 공기(?)와 달라서 화장실 특유의 향(?)에 뇌가 깨어나 암기력 및 아이디어가 떠오른다고..

 

난 화장실에서 이 이벤트를 생각해냈다..

특유의 향(?) 덕분에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실행했다..

 

페북에 올린 글의 일부 사진입니다 ㅋㅋㅋㅋㅋ

 

 

28명의 페북친구들이 댓글을 달아주셨고,

그중 많은 분들은 댓글은 안달고 "좋아요(엄지)"를 눌러주신 나와 어색한 분들도..있었다.

 

그리고 약속대로

일주일 동안 이벤트 공지를 하고....

지난 수욜일 추첨을 했다!! 두둥!!!!!

1/28의 확률을 뚫고 선정된 분은........

 

 

 

지난 바닐라쉬폰 포스팅 손님 뽀돌군이었다.........헉........

중....복.......손...........님.......ㅋㅋㅋ

그래도 즐거운 마음으로 뽀돌군 님이 신청한 마들렌을 굽기로 했다!!!!

 

마들렌은 "내이름은 김삼순" 드라마에서 소개된 적이 있다..

마들렌이라는 영화도 있었지만 나는 김삼순에서 그 마들렌이 임팩크가 강했다 ㅋㅋㅋ

거기서 김삼순(김선아)은 외국인 다니엘헤니에게 호텔로비에서..

마들렌을 소개한다.

마들렌을 가리키며

"디스 이즈 섹시쿠키"

그 대사가 아직도 기억이 난다는 ㅋㅋㅋㅋ

맞다,

마들렌을 직접 구워보니 마들렌은 섹시했다.

 

자,

마들렌이 섹시해지는 모습을 궁금하시죠?ㅋㅋㅋ

자 드래그 쭉쭉 아래로 고고싱!!!!

 

 

마들렌 (Madeleine)

* 이 레시피는 아는 지인분이 넘겨주신 레시피라..허락없이 공개하기 어려워.. 부득이하게 오늘은 레시피 비밀! 쉿!

 

1. 설탕 + 계란을 거품기로 확실하게 저어주세요! 설탕이 꼭 다 녹을때까지 저어주실 필요는 없지만, 충분히 돌려주세요! +_+

 

 2. 레몬을 깨끗하게 씼어요!  소금으로 박박문대서 씻기→뜨거운물에 잠시 씼기 →소다로 씻기 → 소금으로 다시 박박씻기

    엄청 박박씻어야 해요! 레몬에 코팅되어있는 왁스처리된 부분을 씻어줘야 하거든요! ^^

    마들렌에는 레몬 껍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더욱이 깨끗하게 씻어줘야 한답니다!!! ^^

 

3. 빵칼로 레몬의 껍데기 (레몬제스트)를 벗겨주세요, 제스트 칼도 있지만 좀..비싸서 저는 빵칼로 대신했습니다.

   그래도 잘 벗길 수 있어요!  

 

 

4. 설탕+계란을 잘 저어준 반죽에 레몬제스트를 넣고 거품기로 더 저어주세요! 레몬의 향이 향긋하게 베어나도록이요!!! ^^

5. 레몬향이 가득베인 반죽에 우유를 조금 넣어서 마들렌의 부드러움을 더해볼게요!! 그리고 충분히 저어주세요!

6. 우유까지 잘 섞인 반죽에 분말류 (베이킹파우더와 중력분)을 잘 넣고 저어주세요! 거품기 사용하지 마시고 자루주걱으로!!!!

7. 사전에 전자렌지에 완전히 녹인 버터를 준비해뒀어요, 따뜻한 액체상태의 버터를 조금씩 흘려가면서 넣어주세요!!!^^

8. 짜주머니거치대가 없으므로 긴 컵을 이용해 임시거치대를 마련하는 센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짜주머니의 입구를 잘 뒤집어서 반죽을 넣어주세요!!

9. 맨 윗 부분을 저는 고무줄로 꼼꼼히 묶어주었어요, 전 이방법이 가장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냉장고에서 충분히 휴지 시켜주세요! 저는 하루 숙성 시켰답니다!!! ^^ 버터 분말류들이 서로 잘 스며들어있겠죵?ㅋㅋㅋ

 

 10. 굽기 전 마들렌 팬에 버터를 발라주세요(조금만요!!^^) 다 구워진 반죽이 잘 떨어지게 하기위해 바르는 작업중 하나입니다.

   tip)방산시장 혹은 인터넷 사이트에 "철판이형제"라는 제품이 따로 있긴합니다. 하지만 버터를 바르는것도 무관합니다!!

 11. 버터가 골고루 발라진 팬 위해 중력분(분말류)를 뿌려주세요! 이작업도 반죽이 잘 떨어지게 하기 위한 작업중 하나입니다!!^^

     귀찮다고 안하면 낭패 보실 수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12. 짜주머니에서 숙성된 반죽을 패닝해볼게요! 적당한 양을 넣어주세요....

      여러번 해봐야 이 패닝을 하는 양도 감이 온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13. 170도에서 12분간 패닝한 후의 마들렌의 아름다운 자태입니다!!! 헉 너무 섹시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

 14. 자 섹시 마들렌 측면 모습나갑니다...........헉....섹시하죠 ㅋㅋㅋㅋㅋㅋㅋ 봉긋 봉긋!!

15. 마들렌을 반으로 한번 쪼개봤어요, 와우 완벽해!!!!!!!! 레몬향이 지금 더숲매장안에 가득하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마들렌 완성!!!!!!!!!!!!!!!!!!!!!!!!!!!!!!!!!! +_+

 

 

자, 마들렌이 왜 섹시하신지 알았죠?ㅋㅋㅋㅋㅋㅋ히히

이번 포스팅 당첨자 뽀돌군에게 증정하는 과정은 못올릴거 같아요.........

실...무...자...연..수..가야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대신 뽀돌군의 마들렌 시식 후기를 다음주에 올릴게요 +_+♥

날씨 갑자기 막 추워진다는.......

저는 알러지가 코에서 눈까지 올라왔어요.......

다들 몸관리 잘하세요!

그럼 다음주 금요일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