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한 사람들/사랑빵 손님과 달달구리

두번째당첨자와 무화과케이크!!

 사랑 손님과 달달구리

-두번째 추첨 그리고 무화과로 케이크를 만들어용

지지난주에 했던 그 이벤트에이어 두번째 추첨을 했어요^^

이번에는 제가 직접하지 않고 마실주민들이 모인 자리에서 가위바위보로 추첨자를 정했답니다!!! +_+

 

추첨자는 바로 O양입니다 +_+

두구두구두굳구두구둑두굳굳구둥궁~~~~~~~~~~~~~~~~~♪

마실 주민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당첨자는.....

뜨악 +_+♥

 

지난 "녹차파운드"편 손님으로 초대된,

민선양이에요.........띠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주최측.....의 비리라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아니에요ㅠㅠㅠㅠㅠ

그런데 민선양도 지난주 뽀돌군이 쓴 마들렌을 또....

그래서 크림치즈 머핀으로 바꿨는데,

제가........크림치즈를 준비 못해서..................

급하게 녹차파운드로 변경했어요ㅠㅠㅠㅠㅠㅠ(양해해준 민선양 고마워용♡)

그럼 레시피 투척!!

 

 

무화과 구겔호프 

+ 반죽 (버터88g , 마가린80g, 설탕144g, 달걀160g, 박력분160g, 계피가루0.5g)

+충전물(무화과200g, 럼50cc),

+170도 40분

+사전준비1.

  저는 반건조 무화과를 사용했어요!!  완전건조무화과는 불리는데 더 오래걸린답니다...

  이 무화과는 어머니가 터키여행때 사오신 물건너온 무화과 랍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표면에 하얀색 가루는 상한게 아니에요......무화과內 당분이 나와서 그런거랍니다...우리나라 곶감같은거에요!!

 아래 보이는 병의 정체가 바로 "럼주"랍니다. 방산시장에서 판매한답니다..가자주류에는 없더라구요ㅠㅠㅠㅠ

  무화과가 포옥~ 잠기게 담궈주세요 +_+ 저는 하루동안 충분히 불렸어요, 2시간이상정도..불리셔도 상관은 없어요!!^^

 

 

+사전준비2. 팬준비

아래 보이는 팬은 엔젤팬이에요^^ 아무 주름없는게 엔젤...주름이 있는 구겔호프팬입니다!!^^

이게 뒤집은 모습이에요.....ㅋㅋㅋㅋ

버터를 엔젤팬에 살살~발라주세요! 너무 많이 바르면 떡지니까......조금만^^

 그리고 밀가루르 송송 뿌리고 탁탁 털어주세요 +_+

 저는 엔젤팬 맨 위 토핑을 절인 무화과로 할거라서 이렇게 송송 올려놓아보았답니다...^^ 완성된 사진은

 스크롤를 아래로!!! 내려주시면 완성샷이 있답니다.

 

+ 본격적인 베이킹

 1. 실온에서 말랑말랑해진 버터를 거품기로 부드러운 크림상태가 되도록 잘 저어주세요!!

 2. 크림화된 버터에 백설탕을 투하해주세요! +_+

 3. 냉장고에 있던 계란을 꺼내서 실온에서 잘 풀어주세요! 2-3번에 나누어서 넣어주셔야해요..

    한꺼번에 넣으면 버터가 놀라서 안되용!!!! 사실 아래 사진도 버터가 살짝 놀라서 분리된 사진이지만 충분히 저어주면되요!

 4. 계피가루+박력분+바닐라가루를 계량해놓은걸 가루채에 잘 털어서 넣어주세요^^

 5. 하루전에 럼에 절여 준비해둔 무화과를 잘게 썰어서 투하해주세요 +_+

 6. 앞에서 미리 준비한 팬에 80%패닝해주세요^^ 170도에서 40분동안 구워주세요!

 7. 잘 구워진 모습이에요! 꼭 구운 후에 뒤집어서 식혀주세요^^

완성!!  뽀송뽀송한 무화과케이크에요 +_+ 2시간정도 뒤집어서 식혔더니 수분기를 잘 머금어서  촉촉해요♥

 무화과를 먼저 넣어서 윗면에 무화과가 잘 토핑된 모습이에요 !

 아래는 아부지 생일케이크로 한거랍니다...................추첨된 민선양에게는 작은거 주고....히히 (민선아 미안♡)

 민선양도 우리 가족도 너무 맛있게 드셨다고 해서 너무 기분좋아요^^

 매번 녹차파운드를 많이 구웠었는데.....무화과 구겔도 너무 좋아요!!! +_+

민선양의 인증샷이에요 ㅋㅋㅋㅋ허락도 안받고 막 올린다능 ㅋㅋㅋㅋㅋ

초상권침해하는 달달구리!!!!!! 키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번째로 맞이한 중복손님이긴 하지만..........항상 처음처럼 맛있게 먹어줘서 너무 고마워요♡

맛있게 먹어주는 손님들 덕분에 달달구리는 힘을 내서 한답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달달구리는 주말에 할머니댁에 내려간답니다!! 히히 ! 도심에서 벗어나서 힐링하고 올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