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한 사람들/사랑빵 손님과 달달구리

유기농 통밀 쿠키의 퍽퍽한 매력속으로!!!!!!! 고고!!!!

사랑 손님과 달달구리

- 유기농통밀의 빡빡한 매력속으로

원래는!!!!!!!!!!!!!!!!!!!!!!!!!

지난 추첨에 이어 한명을 더 추첨해서 선물 포스팅을 하려고 했으나,

달달구리가 까마귀 고기를 구워먹었는지........"깜빡"하고........못했습니다...

그래서 한주 살짤 뒤로 미룰게요 +_+ 히힝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통밀 쿠키" 를 만들어 보아용 ㅋㅋㅋㅋㅋ

달달구리는 덩치는 크지만,

덩치와 다르게 단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답니다..,.....(단거 말고 자극적인(?) 맛을 좋아한다는 ㅋㅋㅋㅋㅋ)

그래서 유기농 통밀을 구매해서 이번엔 퍽퍽한 쿠키를 만들어볼게요!! 히히

 

 밥 아저씨의 유기농 통밀입니다!!

 1kg짜리고 있고 2.268kg짜리 두종류로 나오는데,

  달달구리는 손이커서.....큰거로 구매 ㅋㅋㅋㅋㅋ

  그리고 통밀 말고도 호밀도 있어요^^

 

   자!

   여기 영어로 써있는거 보이시죵 "올가닉...."ㅋㅋㅋ

   유기농이랍니다!!!

   미국산이긴 해도 유기농이라는....ㅋㅋㅋㅋ

 

자 이 친구를 가지고 통밀 쿠키를 만들어 볼게요!! +_+

 

 

 통밀 쿠키 

         버터 55g / 흑설탕 50g  / 통밀 155g  / 소금1g / 베이킹파우더 2g / 우유 40g / 꿀5g (물엿 대체가능)

 

 1. 버터 + 설탕 + 소금을 넣고 저어주세요! 저는 팔힘이 쎄니까... 그냥 주걱으로 휘휘 저어주세요!

     소금이 잘 섞여야 하므로 충분히 저어주세요!

 2. 잘 저어진 자태의 버터 반죽 ㅋㅋㅋㅋㅋㅋㅋㅋ

 3. 통밀+베이킹파우더를 계량해서 가루채에 털면서 버터 반죽으로 투하해주세요 ^^

 4. 적당히 저어진 반죽에 우유를 넣어주세요! 그러면 고실고실하게~ 반죽이 잘 뭉쳐져요 ^^

 ==========================================30분~1시간 동안 냉장고에서 휴지==========================================

 

6. 실리콘 반죽대 위에 잘 휴지되어진 반죽을 놓고 밀어주세요!! +_+

 7. 얇게 3~5mm정도로 밀어주세요 덧밀가루도 살살 뿌려주면서 밀어주세요 ^^

 8. 매화쿠키커터로 자른 쿠키의 자태에요 +_+ 그리고 포크로 구멍을 송송 내주었어요ㅋㅋㅋㅋ 170도에서 12분간 구우면 끝!

짜쟌!!

잘 구워진 통밀 쿠키의 모습입니다 +_+

그 맛은 많이 달지 않으면서 퍽퍽한 딱! 완전 200%제 스타일이에요 히히히히

하지만 대중적이지 않아서 카페에서 판매하지는 못하고 그냥 저혼자 따뜻한 라떼한잔에 즐길랍니다♬

 

다들 즐거운 한주 보내시고, 담주에 또 만나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