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한 사람들/유라줌마 바람났네

종묘! 관람안내, 관람정보, 관람예약!

 

안녕하세요. 이번달에 백수 탈출을 한, 이제는 백조에서 흑조로 변신한 유라줌마입니다.

흐하하하하하하하하. 아이고 신나라. 깔까띾까라까까까

 

이제 날씨가 따뜻해지면 밖으로 외출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아요.

데이트 장소로 많은 연인들이 고궁을 방문한다는 것은 이젠 너무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사실이지요.

특히 종묘는 꽤 괜찮은 고궁데이트 장소이지요. 저도 봄이 오면 고궁 데이트를 시작해보려고합니.....휴....

연인과의 데이트는 못하더라도 친구와의 데이트나,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 위해서라도 꼭 가야겠어요 ^,^

벚꽃축제에 연인만 가는 건 아니잖아요..........? 그렇잖아요...........?? ㅎㅎㅎ 아님 말고.

 

오늘은, 고궁 관람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고 해요.

특히 이번주는 청년블로그 마실 가족들이 모두 하나의 주제로 포스팅을 하기로 약속했어요.

이번 주제는 "종묘" 랍니다. 전문 지식이 부족한 저는 인퉈넷을 이용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고궁에 가면 왠지 마음이 착- 가라앉아요. 고운 한복을 입고 이 곳을 거닐던 과거의 제 모습이 생각나서요.

호호호호호호호호호. 내가 이 나라의 국모(였)다. 호호호허허허허허...

죄송해요 미친드립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 마음을 표현할 수가 없어서리ㅋㅋㅋㅋㅋㅋ

한복 입고, 고궁에 가면 정말 기분이 좋을 것 같아요. 최고겠죠?

 

자, 시작합니다~

 

종묘는 조선왕조 역대 왕과 왕비 및 추존된 왕과 왕비의 신주를 모신 유교사당으로서

가장 경제되고 장엄한 건축물 중의 하나입니다.

종묘는 태조 3년 (1394) 10월 조선 왕조가 한양으로 도읍을 옮긴 그해 12월에 착공하여 이듬해 9월에 완공 하였으며,

곧이어 개성으로부터 태조의 4대조인 목조, 익조, 도조, 환조의 신주를 모셨다고 합니다.

현재 정전에는 19실에 49위, 영녕전에는 16실에 34위의 신위가 모셔져 있고,

정전 뜰앞에 있는 공신당에는 조선시대 공신 83위가 모셔져 있어요.

 

 일반관람과 자유관람이 있어요. 일반관람은 문화재해설사와 함께하는 관람입니다.

해설사와 함께하면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것들을 잘 알 수 있겠죠?

해설사와 함께는 불편하다 하시는 분들께서는 자유관람을 하시면 됩니다~

매주 토요일은 자유관람일입니다. 다른 날에 다른 시간에 가셔서 "자유관람 할거얌!!" 땡깡 부리시면 아니되오~

관람요금도 있어요. 연령대에 따라 다 다른 금액이니깐 모두 꼭 알아가셔야겠어요.

특히!! 단체할인은 따로 없으니, 받아들이셔야겠죠??? ^^*

또한 매주 화요일은 휴관일입니다ㅠㅠ 화요일날 가셔서 "나 들어갈꾸얏!!" 땡깡 부리시면 혼납니다.

관람 예약에 대해서 더 나와있어요.

* 1회 관람인원은 최대 300명입니다.

* 문화재청 종묘 페이지에서 인터넷예약을 하시거나 현장에서 관람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관람 예약 후 연락없이 입장시간 10분 전까지 매표하지 않을 경우 관람예약은 자동 취소됩니다.

* 예약하신 분들은 관람권 구매시 예약확인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외국어 안내 시간에는 외국인을 동반하지 않은 내국인 입장이 불가합니다.

* 학생단체관람은 10:20, 13:20에 별도로 운영되며 학생 단체 예약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체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토요일은 예약 없이 자유롭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관람규칙을 설명해드릴게요! 문화재청에 쓰여있는 것 그대로 퍼왔어요.. ^^;;

* 종묘를 화재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흡연 및 인화성물질 소지시 관람이 불가합니다.

* 종묘 내 잔디밭, 산지, 건물 내부 등은 출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쾌적한 관람환경을 위하여 음료수 및 음식물의 반입은 제한됩니다.

* 종묘는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 종묘는 문화재해설사의 인솔에 따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관람분위기를 저해하는 행위시에는 관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관람 규칙을 모두 인지하시어 매너있는 관람 되시면 좋겠습니다.

종묘에는 어떻게 갈 수 있을까요???

가장 주의하셔야 하는 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차를 끌고 오시는 분들은 인근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저처럼 가난한 이들은 지하철 타고 가면 됩니다.ㅎ_ㅎ

종묘는 종로3가역에서 가는게 가장 빠른데요. 내려서 5분밖에 안 걸리니깐 무지하게 빠른거죠.

 

제가 고3때 말이죠. 경찰공무원시험 준비한다고 종로에 매일매일 학원을 다녔던 시절이 있었어요.

종로3가에 있는 세운스퀘어였나. 여튼 그쪽에 있는, 국가경찰공무원학원이었는데...하...

고등학교 끝나고 매일 종로까지 가는 그 지하철이 얼마나 고통스러웠는지 몰라요ㅠㅠ

힘들고 진빠지고 지치고ㅠㅠㅠㅠㅠㅠ 에잇... 에휴....

여튼 지금은 아니지만^^* 종로 3가역에서 매일 내렸었는데, 제가 다니던 학원과 정말 근처에 있던 종묘였는데도...

단 한번도 가지 않았다는게 저 자신을 괴롭히네요. 나 참... ㅎ

학원가기 그렇게 싫었는데, 도망쳐나와서 종묘라도 가볼껄... 하는 마음이 이제야 생겨요.

왜 그때는 그토록 마음에 여유가 없었던 것인지! 참, 속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