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한 사람들/사랑빵 손님과 달달구리

월넛쵸콜렛쿠키와 달콤한 금요일밤+_+

사랑 손님과 달달구리

-월넛 쵸콜렛 쿠키

 

오늘 포스팅은 사진은 없지만,

옆집 언니를 위해 만들었어요 ♡

매번 옆집 언니한테 늘 받기만해서 이번에는 제가 선물을 준비해봤어요 히히^^

전...위에 오빠가 하나 있어서... 남자와 지내는게 익숙하지 여자형제(?)들과는 잘 지내지 못하는 이상한 습성(?)이 있어서..

언니라는 존재가 어색하기만 하지만...

이 옆집 언니는 엄마 친구 딸.......로써..........아직 제대로 얼굴보고 인사한적도 없는 분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긴 하지만....항상 언니는 우리엄마뿐만 아니라....패키지로 저까지 잘 챙겨주신답니다ㅠㅠㅠㅠ

얼마전에는 졸업하다고 명품립스틱(?)을 선물해주고..저 시험보면 예상문제도 출력해다주시고잉......

이런 잔재주 손놀림으로는 보은하기에는........아직 멀었지만...조금씩 보은하렵니다^^

히히, 자 오늘은 옆집언냐를 떠올리며! 베이킹 고고고고!!

 

 

Walnut  chocolate cookie

★ 레시피 - 버터90g / 설탕85g / 계란1개 / 중력160g / 코코아분말 15g / 베이킹파우더 2g / 소금1g

                다크쵸콜렛60g / 쵸코청크 60g  / 호두분태 50g

 

☆ 준비단계 : 다크쵸콜렛을 잘게 부숴주세요 +_+

 

1. 버터+소금+설탕을 넣어주세요 ^^ 날씨가 추워 실온에 둔 버터가 잘 녹지 않아 렌지에 살짝...돌렸습니다..ㅋㅋㅋㅋ

   되도록이면 실온에 녹인 버터를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뭉치지 않게 힘차게 잘 저어주세요!

 2. 충분히 저어준 버터반죽에 계란과 바닐라 오일을 넣어주세요^^ 저는 많이 만들려고 2배 반죽했어요..그래서 계란이2개..ㅋㅋ

 3. 계란까지 넣어서 부푼 반죽에 분말류(중력분+베이킹파우더+코코아분말)를 넣어주세요! 자르듯이 살살 저어주세요!

 4. 반죽이 잘 버무려지지 않으니..준비단계에서 준비한 중탕된쵸콜렛을 넣어주세요...^^

 5. 적당히 반죽이 저어지면 쵸코청크와 호두분태를 넣고 저어주세요 +_+ 오호~ 아낌없이 많이 많이 넣어주세요!

 6, 보이시나요? 오호~섹시한 아름다운 자태!!!!

7. 적당량을 동그랗게~ 빚어서 패닝해주세요 +_+

8. 180도에서 15분동안 구워진 쿠키의 자태입니다. 반죽에 살짝 포크질을 해서 모양을 잡았어용ㅋㅋㅋㅋㅋ완성!!!

 

 

 

오늘 퇴근하면서 언니에게 수줍게 전달해드릴거에요 히히♡

부끄럽구만요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다음주 포스팅 까지 뿅!!!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