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한 사람들/장박사의 아둥바둥

프리픽스.. 사실은 여러분도 아는 그들

안녕하세요~! 장박사입니다!!
요 몇일 날씨가 꾸리꾸리~ 한것이 본격적으로 추워지겠다는 하늘의 통보 같은데요!
다들 감기들은 조심하고 계신가요~??
언제 또 날씨가 급! 추워질지 모르니 다들 대비 단단히 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또 프리픽스 입니다~!!ㅋㅋ
프리픽스.. 그들의 춤만이 아닌! 그들의 활동을 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이제부터 보시죠....크크

프리픽스는 언더(보이지 않는 곳에서 활동)와 오버(일반인들도 접하기 쉬운 활동) 각 그라운드를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는 댄스팀입니다! KOGS라거나 인다하우스, 크로스오버, 큐브사운드(우리나라 댄스팀들입니다)... 제가 몇 번 설명해 드렸지만 아직은 들어본 적도 본 적도 없는 너무 먼 그대들 이기에~ 하지만! 프리픽스는 우리들이 놓치는 부분부분에서 아주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다는 사실~!!!

저도 잘 모르는 활동들도 많이 있지만, 우선 2pm과의 관계입니다! 2pm이 확! 떠오르기 전에 Only you 라는 발라드 곡을 냈었다는 건 아시나요~? 쨌든 검색하면 나오겠죠?ㅋㅋ 온리유라는 음악으로 방송에 나온 적이 있는데, 바로 그 음악이 프리픽스의 방송활동의 화살을 당기지 않았을까? 추측해봅니다! 그 음악에서 나오는 안무가 바로 프리픽스가 창작한 것이기 때문이지요~

바로 이 영상인데요~!!
위 영상은 프리픽스가 직접 춤을 춘 영상입니다! 그리고 이 활동에서 프리픽스와 재범이 친분이 생기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고요~
다만, 이 안무는.. 발라드곡의 안무인데다가 노래를 하면서 부르기엔 굉장히 체력소모가 큰 안무기 때문에.. 2pm에게는 버겁지 않았을까 생각되네요^^;; 아마 큰 인기를 누리지 못한건 그런 이유가 아닐런지~ (참고로 춤은 과격하고 동작이 커야만 힘이 드는게 아니라는 사실! 약간의 속도조절과 근육의 컨트롤로도 느낌이 달라지기 때문에 작은 동작으로도 땀뻘뻘 흘리는게 가능한 것이 바로 춤입니다)

그리고 2pm과의 관계는 여기서 끝인거 같습니다.. 왜냐? 같이 활동하는 영상이 안올라와여ㅋㅋㅋㅋ

그 다음으로는 전에 설명했던 슈프림팀!! 슈프림팀은 댄스팀이 아니기 때문에 프리픽스가 직접 백업까지 뛰어주는 사이라는게.. 저도 방송?인가 공연?인가에서 프리픽스의 모습을 보고 알았다는거~ 슈프림팀의 음악으로 안무를 창작한 것이 많은데... 가장 큰 인기를 누렸던 Super Magic부터 시작해서, 땡땡땡, 그리고....!!!! 모르겠습니다^^;; 두개뿐인가봐요ㅋㅋㅋ

개인적으로 볼때는 이 슈퍼매직이라는 안무가 온리유보다는 효과적인 안무였지 않았나 싶습니다~ 무엇보다 어려운 듯(?) 어렵지 않은 안무와 일반인들 중 코스프레(코스프레 - 나중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간단하게는 일본의 코스프레와 같은 의미로서, 우리나라 아이돌 가수의 옷, 스타일, 안무 등을 모방하는 것을 말합니다)를 하는 분들이 이 춤을 하는 경우를 아주 가끔 봤거든요~ 저도 제가 전에 활동했던 팀에서 관객들의 호응용으로 이 안무를 사용했던 적도 있습니다^^;;;
슈퍼매직은 제가 고등학교때 경험으로.. 굉장히 큰 인기를 누렸던 것으로 아는데.. 안무가 있다는 사실은 잘 모르시더라구요ㅋㅋ

그리고! 이제는 대한민국 사람들은 거의다 아는 비스트입니다~ (물론 중간중간 뮤비활동이나 그런 활동들중에 G.na의 꺼져줄게 잘살아, 안나의 5분만 등에도 도움을 줬습니다) 비스트와는 정말 오랜기간 활동하고 있다는 사실!!
비스트의 이름을 사람들에게 오르내릴 수 있도록 장판을 마련해준 쇼크! 이것 또한 프리픽스의 안무라는 것!! / 이건 뒷얘기지만..(물론 주워들어서 신빙성은 없습니다^^ 제가 프리픽스와 친한것이 아니기 때문에..ㅋㅋ) 2pm에서는 춤연습을 열심히 하는 사람이 2명뿐이었다고 하고.. 비스트의 경우는 대부분이 춤에 굉장히 큰 관심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프리픽스와도 관계가 많이 좋겠죠~? / 위의 온리유는 프리픽스의 영상이었지만, 아래의 쇼크는 비스트 당사자들입니다~ 그정도로 인정해준다는 뜻이죠!

ㅋㅋㅋ 참고로! 시작부분 혼자 걷는 사람이 아마도 How!! (하우신의 예명입니다...하우신은 프리픽스의 리더이자 세계 6대 안무가로도 꼽힌적이 있는 유능한 안무가!!)이고요~ 그다음 춤 시작 전 어두운 부분의 사람들이 프리픽스 멤버들입니다ㅋㅋ 저에게는 친근한 장소네요... 프리픽스는 많이 봤지만 비스트는 한번도 못봤다는거ㅠㅠ
아, 그리고 쇼크 외에도 비스트의 스페셜, 숨, 픽션, 안을까말까, 내가아니야, 아름다운밤이야 등등... 다 프리픽스와 How의 작품이라는 것!! 엄청난 댄서들이죠... 실력뿐만이 아니고 대중의 심리도 잘 알고 있는 듯 합니다~

 

이런 방송용 음악들 외에도! 비스트와 프리픽스의 친분을 알려주는 영상도 있습니다!! 거기다 How가 아닌 ILL이라는 예명을 쓰는 이일형이라는 댄서인데요~ 굉장히 춤을 잘추는...실제로 보면 정신 뙇 놔버릴지도...모르는 그런 분이라는거 @_@
아래의 영상은 이일형과 비스트의 현승? 이라는 사람이 같이 춘 영상입니다~ (제가 이렇게 소개는 하지만 TV를 잘 안봐서 연예인에 대해 잘 몰라요...하핫;;)

비스트의 영상들은 워낙 인기도 있고, 제가 굳이 일일이 올리지 않아도 찾아보기 쉽기 때문에 이정도로 하구요~

다음은 2pm이었던!! 재범이라는 연예인과의 관계입니다! 비스트의 안무를 도맡아 오면서도 다른 활동들을 열심히 하고 있는 프리픽스~ 그중에 재범과는 정말 돈독해 보여요... 가끔 언더에서 행사할때 프리픽스가 등장하면 재범군도 따라온다는...^^;; 코앞에서 본 적 있는데, 키는 쫌 작아도 잘생겼다는거...피부 완전 좋다는거... 부럽다는거ㅠㅠㅠㅠㅠㅠㅠ

어쨌든 재범이 춤을 잘춘다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데요~ 그런 재범도 언더에선 예탈을 수도없이 한답니다^^;; 그렇게 무지막지한 사람들이 숨어있는 곳... 궁금하지 않으세요? 궁금하면 500원 <- 드래그

하 하 하 하

본론으로 돌아와서, 아마 2pm의 춤을 열심히 배운다는 2명 중 한명이 재범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왜냐! 지금 굉장히 자주 같이 활동하기 때문에....!! 아마 박재범이 혼자 활동을 시작하고 같이 나오는 백업 댄서들이... 그 잘춘다는 재범보다 뒤쳐지기는 커녕 가끔 더 잘하는것 같이 보이는 사람들!! 분명 있을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눈여겨 보지 않겠지만... 사실 그사람들이 프리픽스 라는거~
아래의 영상은 know your name 이라는 음악입니다

이 외에도 재범과의 활동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그치만...나머진 다음기회에 올려드리겠습니다ㅋㅋ 오늘 영상을 너무 많이 올려서..^^;;

오늘 처음으로 스포를!!

'프리픽스..사실은 여러분도 아는 그들'이라는 제목은 다음주에 이어서 가도록 하겠습니다

푸하하하하하하!!

왜 웃냐고요?

다음주는 고민이 적어서요....................... (너무 솔직한가....ㅠㅠ)

하핫

과제폭풍이 시작되었으니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은 보너스 영상으로.. 비스트의 한 뮤비에서 프리픽스만의 부분인건지, 다른 버젼인건지..
어쨌든 그런게 있더라구요^^;; 비스트의 팬은 알지 않을까요..ㅋㅋ

어쨌든!!

새롭게 프리픽스를 알아보는 '사실은 여러분도 아는 그들' 1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한주 Lucky하게 보내세요!!

-> 동영상의 출처 : 싸이월드 How의 미니홈피
(주소는 다음주에..^^;; 저도 먹고 살아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