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한 사람들/지니의 비비디바비디부

자취방은 이렇게 구하라!!!!!

안녕하세요^^ 요술램프 지니입니다!!!!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ㅎㅎ 어느덧 3월이 지나 4월이 되었네요!!!ㅎㅎ

이제 슬슬...개나리도 피고..벚꽃 축제도 시작되고... 솔로에게는... 너무나도 고통스런...

봄이 찾아왔네용...ㅠㅠㅠㅠ 흑흑.... 슬퍼하지... 말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요즘 저는 길고 긴 방학을 지나 학교 수업과 과제.. 그리고 저의 일에 적응하면서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답니다^^ 헤헷.... 다들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글은요!!! 이번에 처음 자취를 하게 되면서  자취할 때  알아야 할 팁들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ㅎㅎ 작년 일년 통학을 하다 학생회와 동아리 부당수를 맡게 되면서....

도저히 통학을 하는 건 무리라고 생각했고....기숙사는 모르는 사람과 같이 사는 부담과 함께...

실질적으로는 제 성적이  기숙사를 들어가는 데에는 무리가 있어... 할 수 없이 자취를 하게 되었습니다.ㅠㅠ

솔직히 처음으로 무언가를 알아보고 꾸미는 것도 처음이었고... 더군다나.. 그게 집을 알아 보는 일이다보니...

긴장이 되고 머리가 복잡했습니다.ㅠㅠㅠㅠㅠㅠ 그래서 저 나름의 계획을 세웠죠!!!!!!

처음으로 드는 생각 중에 하나는 이미 자취를 먼저 시작하신 선배님들에게

물어보는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같은 학교에 다니는 사람들이 그 주변 자취방이나

환경 등을 잘 알고 있을 꺼라고 생각이 들었고 친한 선배님 두분에게 자취하는 데 중요한 팁을 알려

달라고 연락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언니들이 길다란 문자를 보내 주셨습니다.

 

1. 저렴하다고 구석진 곳은 절대 살지 말라.

2.공과금이 얼마정도 나오는 지 알아보라.(한달에 내는 돈에 공과금이 포함된건지 아닌지 알아보라.)

3.심야전기인지 가스난방인지 알아보라. (지금 지은 건물들은 대부분 가스난방인데 예전에 지은 건물들은 건물에서

틀어주는 심야전기이다.  심야전기가 내가 원할 때 틀지는 못하지만 돈이 적게 나오는 장점이 있다.

반대로 가스난방인 경우 내가 원할 때 트는 장점이 있지만 폭탄으로 돈을 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4. 햇빛이 잘 안드는 지하나 습한 곳은 피한다.(습하면 곰팡이 등의 문제가 일어날 수 있다.)

5. 방 보러 다닐 때 옵션이 뭐가 있는지 확인한다.(냉장고나 책상 에어컨 세탁기 등등 최대한 있는 것이 좋다.)

6.방 볼 때 현관에 비밀번호 키 있는 곳으로 가라.(대학가이다 보니 사건 사고가 많다보니 최대한 보안이 잘 되어

있는 곳으로 가야한다.)

7. 화장실과 주방에 물이 잘 나오는지 확인해라.(물이 잘 나오는지 그리고 따뜻한 물이 잘 나오는지 확인해라.)

8. 화장실 변기 물 잘 내려가는 지 확인해라.

9. 방을 쭉~ 둘러보면서 어디 흠이 있는지 확인해보라

 

이게 선배님들이 보내주신 자취방 구하기 팁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저는 인터넷으로 팁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인터넷에  자취방 구하기 팁을 검색하면  정~말 좋은 정보들이 가득하답니다.

그치만!!!! 제일 좋은 건!!!! 그 지역에서 사는 사람이나 잘 아는 사람에게 팁을 듣는 것이 정말 좋은 방법입니다.

자취방을 구하는 사람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히힛

 

 

-> 저희집 꾸미고 난 후 맛보기 사진입니다.^^

다음주에는 정리된 저희 집에 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