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한 사람들/사랑빵 손님과 달달구리

2012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응원합니다+_+(빼빼로)

사랑손님과 달달구리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_+

달달구리가 일하는 카페에서,

지난 2012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원하기 위해 "블루베리빼빼로"를 만들었습니다^^

매장 포스기 앞에 붙여놓고.....학생증을 제시하면 준다고 하긴 했지만...

얼굴만 봐도 수험생 포스가 물씬 나는 친구들이 많았기에, 따로 학생증을 제시하지 않아도 마구마구 빼빼로 투척!!

그리고 이번주는...공산품의 날 바로 "빼빼로데이"가 있기에...겸사겸사 빼빼로를 만들었습니다.

빼빼로 만들기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필수준비물 유산지와 쵸콜렛 스틱만 있으면 만사오케이!!!!!!!!!!!!!!!!!!!!!!!!!!!!!!!!

이번주 빼빼로데이를 맞아 지금 방산시장에는 빼빼로 사러오는 중고등학생으로 발 디딜 틈이 없답니다....

사실, 사는사람보다는 천원짜리 레인보우 소분되어있는거 훔쳐가는 애들이.....더 많아요....(다년간의 알바경험ㅋㅋㅋ)

어제는 방산시장에서 레인보우 훔치다가 경찰서.........붙잡혀갔다지요...............

우리모두 정당하게 값을 치르고 물건을 구매하도록 합시다잉~ +_+

저는 모든 재료는 방산시장 A동 1층 262호 창진상회 , 온라인은 "해피베이킹"에서 구매한답니다ㅋㅋㅋㅋㅋㅋ

제가 무려7년간 알바했던 곳으로.....다른데보다 가격대비 양이 많다는건 확신합니다..ㅋㅋㅋㅋ

지금은 직장을 다니는 관계로 알바를 하지는 못하지만...카페에서 만드는 케이크종류등 모든 베이킹재료는 해피베이킹에서^^

저를 믿고 구매하셔도 좋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 본격적으로 빼빼로를 만들어 볼까요? 팔로우미~~~~~~~~~~~~~~~~♬

 

 

BLUEBERRY PEPERO  

 

★  준비물 - 빼빼로, 유산지, 레인보우스프링클, 포장비닐,

빼빼로스틱21cm

-빼빼로는 원하시는 사이즈대로 방산시장에 가면 구할 수 있어요, 3cm, 5cm, 11cm, 21cm 이렇게 있답니다. 구하시기 힘들다 하시면 아기과자베베 혹은 마트에서 파는 참깨스틱을 사서하셔도 좋답니다^^

유산지

- 빼빼로에 쵸콜릿을 묻히고 굳힐때 필수품! 꼭 있어야 한답니다^^

 

레인보우 스프링클

- 꾸미기용으로 스프링클을 사용하면되는데, 방산시장에 가면 너트로된 스프링클과 색소가 첨가된 스프링클 등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포장비닐

- 포장비닐은 빼빼로용으로 따로 있습니다! 1개, 2개, 3개 들어가는 용으로 다양한 프린팅이 있으니 골라골라~ 그리고 포장비닐은 접착식인것과 아닌것이 있습니다. 비접착을 사면 꼭 철끈을 사야하니 이점 유의하세요^^

 

 

 1. 블루베리 쵸콜렛을 중탕시켜줍니다! 중탕은 어찌하냐구요? 아래 사진으로 내려보세요 +_+

     (제가 사용한 제품은 코팅용 제품으로 일반 커버춰 제품으로는 블루베리 쵸콜렛이 없답니다^^ 커버춰는 다크,밀크,화이트 이렇게 3종류 뿐이랍니다. 그리고 커버춰는.......템퍼링이라는 아주 전문적 기술을 요하기 때문에.....빼빼로같이 쵸콜렛이 소량 들어가는 경우는 코팅용으로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2. 위에 있는 큰 볼이 쵸콜렛이 담긴 볼이구요, 아래 작은 볼은 뜨거운 물이 들어있는 그릇입니다.

     쵸콜렛을 중탕하는건 바로 불위에 쵸콜렛을 녹이는게 아니라 이처럼 "따뜻한 물 위에서" 녹이는 거랍니다..

     불 위에 녹이면 타버린답니다....ㅋㅋㅋㅋㅋㅋㅋ

 3. 쵸콜렛이 녹고있는 동안 쟁반에 유산지를 깔아주세요^^

 4. 제가 사용할 21cm빼빼로입니다. 그리고 실리콘 붓!! (이건 없어도 무관합니다!!)

 5. 유산지와 붓을 소개한동안 어느덧 블루베리 쵸콜렛이 중탕완료 +_+

    실리콘 붓으로 슥슥~~~~~~빼빼로과자에 쵸콜렛을 묻혀주세요 ^^ 실리콘붓 대신 수저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6. 공장과자 처럼 어떻게 빼빼로를 매끈하게 하나....궁금하셨죠...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실지 모르지만 저는

     아래 사진과 같이 빼빼로 두개를 맡잡고 안쪽 방향으로 돌려줍니다. 여러번 돌리면 매끈하게 쵸콜렛이 발린답니다^^

 7. 매끈하게 발린 쵸콜렛  보이시나요? ^^ 저는 바로 스프링클을 뿌리지 않았습니다.

    위에 스프링클을 뿌리시고 싶은 분은 바로 쵸콜렛바르고 뿌려주세요.....굳어서 스프링클들이 안붙을수도 있습니다!

 8. 스프링클 대신 사은품으로 받은 화이트 쵸코렛을 중탕해서 "사선긋기"를 하려고 합니다^^ 그냥 봉지에 바로 쵸콜렛을 녹였습니다^^

 9. 그 다음 남은 빼빼로과자에 화이트 쵸콜렛을 묻혀서 사정없이....블루베리 쵸콜렛위에....뿌립니다!!!!!!!!!!!!!!!!!!!!!!!!!!!!!!!!!

    보이시나요..........제 빠른 손놀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 사정없이 뿌리면 아래와 같이 사선 모양이 자연스럽게 난답니다^^ 히히

      이제 굳히고 포장하면 완성!!!! (굳히는건 되도록이면 실온에서 하셔야 합니다!!!!^^)

 

자! 이제 응원메세지POP와 빼빼로 포장 준비 완료!!

기간이 지나긴 했지만 빼빼로가 남아있는 관계로 수능을 보고온 친구들에게도 나눠주고 있답니다^^

수험생 여러분 고생많았습니다!!!^^

이상 달달구리의 빼빼로 만들기..포스팅...끝!! +_+

 

추가로 남자친구 사무실에 주려고 만든 빼빼로 사진도 투척합니다^^